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정용진 부회장 “이마트 과일 맛없어” 트위터 의견에…

입력 | 2010-07-11 16:52:49


2만9000명이 넘는 팔로어(follower)를 거느린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트위터가 점점 소비자 불만 제기와 그에 대한 대책 마련 약속이 이뤄지는 '인터넷 신문고'가 되고 있다.

11일에는 신세계 이마트에서 파는 과일의 품질이 화제로 떠올랐다. 한 트위터 이용자가 10일 밤 정 부회장에게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과일은 정말 맛이 없다"고 지적하며 "당도를 측정해서 고객에서 몇 브릭스라고 알려주는 게 어떻겠느냐"고 제안하면서 대화가 시작됐다.

정 부회장은 이 글을 자신의 트위터로 리트윗(retweet, 퍼나르기)해 다른 팔로어들에게 보여주면서 "과일은 가격보다는 맛이나 당도가 우선인데 죄송하다"고 사과하고 "저희 청과를 사랑해준 고객들께 감사하고 더 열심히 해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부회장은 또 다른 트위터 이용자가 "이마트 과일 품질이 확실히 떨어지고 특히 싼 가격에 내놓는 수박은 단맛이 거의 없어 벌써 3번 사서 실패했다"고 지적한 글도 리트윗해 자신의 팔로어들에게 보여줬다.

또 정 부회장은 신세계의 사업 방향에 대한 트위터 이용자들의 지적에도 적극적으로 답하고 있다. 최근 신세계의 이마트몰 개장에 대해 한 누리꾼이 "온라인몰이 적자가 난다고 하던데 과도한 판촉 때문이 아니냐"고 묻자 "지금 성장세에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단기간의 적자를 감수하더라도 마켓 셰어를 지켜야 하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또 "백화점과 대형마트 실내가 너무 덥다"는 불만이 트위터에서 이어지자 최근 강화된 정부 규제에 따른 조치라고 해명하면서 "요즘 제가 매장을 가 봐도 더운 정도가 인내심을 위협할 정도이니 관의 단속도 단속이지만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 뉴스팀
《 화제의 뉴스 》☞ 역전…재역전…獨, 우루과이 3대2로 꺾고 3위☞ 전여옥 “정작 경찰서 가지도 않았으면서…” ☞ 이영호 靑 비서관 전격 사표 제출☞ 중학생들이 186㎝거구의 ‘초등생 성추행범’ 잡았다 ☞ “이마트 oo 맛없어”말에 정용진 부회장 곧장…☞ 강남부자들, 국민연금 눈독들이는 이유?☞ ‘여성폭행’ 최철호 “인기 잃을까 두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