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함평나비대축제 4월 23일부터 17일간 열려

입력 | 2010-04-16 11:26:47


전국에서 유일하게 나비와 꽃, 곤충 그리고 농촌자원을 소재로 열리는 대한민국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인 함평나비대축제가 올해로 12회를 맞았다.

4월 23일부터 5월 9일까지 17일간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나비=희망”을 주제로 “나비의 꿈, 녹색의 향연”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축제가 열리는 동안 함평엑스포공원의 115만㎡ 축제장에서는 나비와 곤충에 관련된 다채로운 전시관과 체험관 등으로 가득 찬다. 규모도 규모이지만 축제가 열리는 동안 짜임새 있게 이어지는 알찬 축제 프로그램은 함평나비대축제의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하다. 자연 상태의 나비와 곤충들을 구경할 수 있는 나비, 곤충 생태관을 비롯해 황금박쥐생태전시관, 농작물을 전시한 농업의 세계관, 국내외 희귀식물을 모아 놓은 다육식물관 등의 전시프로그램과 나비, 곤충만들기, 미꾸라지 잡기체험, 가축몰이체험, 보리완두 그스름 체험, 천연 염색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장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심심할 틈을 주지 않는다. 또한 축제장 수목형 대형 꽃 탑 중앙에 자리잡고 있는 열린 무대에서는  웃고, 박수치고, 소리치고, 함께 어울리는 관광객 참여 행사가 다양하게 진행된다.

그밖에 함평천 둔치와 엑스포 수변공원에는 유채꽃을 비롯해 안개초, 꽃창포, 자색채등 봄꽃이 만발해 환상의 꽃 세계를 연출된다. 특히 올해는 나비축제가 교육과학부에서 발행하는 국정교과서 4학년 국어책에 등재되어 나비와 곤충에 대해 학습하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있다.

입장권구입은 현장구매와 인터넷 예매로 할 수 있으며 인터넷 예매는 티켓링크(http://www.ticketlink.co.kr )에서 할 수 있으며 10%로 할인된다.
(문의 : 함평군청 문화관광과 061-320-3733)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