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30일]‘실험쇼 진짜? 진짜!’ 외

입력 | 2005-01-28 17:53:00


◆실험쇼 진짜? 진짜!

‘다리 떨기’의 효과를 실험으로 규명한다. 다리 떨기 방법을 전수받은 참가자들은 실험 일주일만에 다리의 굵기와 모양이 바뀌었다. 중장년층은 다리떨기로 골다공증을 치료할 수 있다. ‘남자는 불안과 공포 상황에서 여자를 더 아름답게 본다’는 말도 실험으로 풀어본다.

◆도전 골든벨

‘대구 능인고등학교’ 편. 김희탁(3년) 군이 44대 골든벨을 울렸다. 특히 김 군은 패자부활을 거치지 않았으며 찬스도 사용하지 않은 채 50 문항의 문제를 모두 맞혀 발군의 실력을 과시했다. 도전자 중 한 학생은 불교 경전인 ‘반야심경’을 모두 외워 주위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아리랑 카페

20년만에 한국에 다시 온 크리스토퍼 힐 주한미국대사가 출연한다. 그는 북한 문제와 주한 대사로서 한국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말한다. 그는 “북한 문제는 미국과 북한만의 문제가 아니라 한국이 적극 개입해 풀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한국 문화 산업의 세계적 경쟁력을 인정했다.

◆불멸의 이순신

도편수 조수창은 20년이 넘은 사도진의 배에 문제가 생겼다는 사실을 발견한다. 수창은 사고가 일어날 것이 뻔하기에 그날 밤 배를 부순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이순신은 알면서도 보고를 하지 않은 김완을 문책하려 한다. 순신은 좌수영 장수들이 모인 회의석상에서 수창의 파격인사를 단행한다.

◆일요일이 좋다

‘엑스맨’에는 그룹 ‘god’ 이진 유민 양미라 신정환 정준하 김영철 김종민 채연 윤은혜 현영이 출연한다. 데니안과 윤은혜, 손호영과 이진이 서로 손바닥 밀치기 게임을 한다. 정준하와 김태우를 내새운 ‘공팀’과 강호동이 단결 말타기를 보여준다. ‘당연하지’코너에서는 ‘god’와 이진이 대결한다.

◆특집 Km스페셜

미국의 얼터너티브 록밴드 ‘인큐버스’의 라이브 실황을 방영한다. ‘미래의 록 개척자’로 불리는 인큐버스는 한국에서도 마니아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이들은 ‘뉴 스킨’ ‘드라이브’ ‘더 웜스’ ‘글라스’ 등 히트곡을 부른다. 코미디 쇼에서 나오는 엽기 분장을 하고 ‘파든 미’도 열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