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BTS - 콜드플레이 합작 신곡 24일 발표

Posted September. 15, 2021 07:32   

Updated September. 15, 2021 07:32

中文

 그룹 방탄소년단이 영국의 세계적인 록 밴드 콜드플레이의 신곡에 참여했다.

 14일 워너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콜드플레이가 24일 발표하는 신곡 ‘My Universe’에서 영어와 한국어 가창은 물론이고 작사, 작곡도 함께 했다.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는 14일 각자의 틱톡 공식 계정에 이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공개했다. 콜드플레이 보컬 크리스 마틴과 방탄소년단 멤버 일곱 명이 서로의 그룹명이 쓰인 티셔츠를 입고 노래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마틴이 한국에 와서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싱글로 먼저 공개되는 ‘My Universe’는 다음 달 15일 발표될 콜드플레이의 정규 9집 ‘Music Of The Spheres’에도 실릴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할시, 체인스모커스, 에드 시런 등 여러 유명 팝스타와도 합작했다.

 1996년 런던에서 결성된 콜드플레이는 ‘Fix You’ ‘Viva La Vida’ 등의 곡으로 인기를 모으며 세계적으로 1억 장 이상의 음반을 팔았다. 화려한 볼거리의 스타디움 콘서트로도 유명하다. 2017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첫 내한공연을 열어 이틀간 약 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콜드플레이는 앞서 9집 첫 선공개 곡인 ‘Higher Power’(5월 발표)의 뮤직비디오에 한국의 현대무용단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를 출연시켰다.


임희윤기자 im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