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김상곤 안철수 무책임 vs 이종걸 안평가 긍정적

김상곤 안철수 무책임 vs 이종걸 안평가 긍정적

Posted September. 04, 2015 23:46,   

ENGLISH

혁신위원회에 대해 폄하하는 이야기를 하는 건 예의에 벗어난 것 아니냐.

새정치민주연합 김상곤 혁신위원장은 4일 9차 혁신안을 발표하면서 안철수 의원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2일 혁신위는 실패했다는 안 의원의 비판을 받아친 것이다. 김 위원장은 (안 의원이) 전 공동대표로 우리 당의 위기에 일말의 책임이 있다고 보는데도 그렇게 성급하고 무례하게 이야기하는 건 무책임하다고 지적했다.

혁신위 활동 종료가 임박하자 이처럼 혁신위 평가를 둘러싼 당내 내분이 격화되는 분위기다. 혁신위원인 우원식 의원도 이날 혁신위 활동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인데 (안 의원이 벌써) (혁신위가) 실패했다고 말하는 건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혁신위는 이날 최고위원회 폐지 대신 신설되는 대표위원회는 당 대표 1명, 5개 권역 대표 5명, 여성청년노동민생 대표 4명, 당연직 원내대표 1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혁신위는 7일 공천 개혁 관련 마지막 혁신안을 발표한다.

비노(비노무현) 진영은 안 의원을 옹호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안 의원의 혁신위에 대한 평가도 긍정적으로 본다며 더 혁신해야 하는데 하지 못한 게 너무 많다고 주장했다. 박영선 의원도 혁신위가 핵심을 찌르지 못했다고 거들었다.

이 때문에 혁신안을 의결하게 될 16일 당 중앙위원회에서 격론이 예상된다. 당 관계자는 혁신위 출범을 주도한 게 문재인 대표여서 비판의 화살이 문 대표에게 날아갈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한편 신당을 추진 중인 무소속 천정배 의원은 12일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외교센터에서 외교관인 차녀 미성 씨의 혼사를 치른다. 천 의원의 차녀 결혼식에 문 대표가 참석할지도 관심을 모은다. 광주=한상준 기자 alway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