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내일 지구촌 시선 영암에 꽂힌다

Posted October. 21, 2010 11:26,   

ENGLISH

20일 오후 전남 무안군 삼향면 전남도청 앞 도로. 고적대와 군악대가 힘찬 행진곡을 연주하자 평소에 보기 힘든 진기한 자동차 행렬이 이어졌다.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페라리 F40, 시보레 디럭스타운세단, 피아트500 등 클래식 카들이 경적을 울리자 오픈버스(2층 버스)에 탄 레이싱걸과 어린이들이 시민들에게 반갑게 손을 흔들었다. 카퍼레이드에 동원된 차량은 180여 대. 참가자들은 전남도청을 출발해 목포 시내를 6km 정도 돌며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2010 포뮬러원(F1) 코리아 그랑프리를 홍보했다.

20일부터 나흘간 F1 페스티벌

2224일 영암군에서 열리는 F1 대회를 앞두고 문화 행사가 잇따르면서 대회 분위기가 한껏 달아오르고 있다. 카퍼레이드는 23일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목포 평화광장을 출발해 구호광장, 유달경기장을 거쳐 다시 돌아오는 11.8km 구간에서 볼 수 있다.

코리아 그랑프리 공식 문화행사인 F1 스피드 업 페스티벌 개막식은 21일 오후 7시 평화광장에서 펼쳐진다. 행사 시작을 알리는 퍼포먼스와 F1 로고송이 공개된다. 평화광장에서는 24일까지 인기가수의 공연이 이어진다. 박봉순 F1대회조직위원회 홍보팀장은 코리아 그랑프리가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평화광장 주차장과 해변도로에 설치된 F1 홍보관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도 할 수 있다. 레이싱카, 클래식카, 슈퍼카 전시회도 열린다. 참여 행사도 있다. 영화나 TV에서만 보던 피트 스톱(Pit Stop경주차 타이어를 교체하는 장소) 모형이 설치돼 타이어를 갈아 끼우는 등 F1 경주를 체험할 수 있다. 평화광장 유람선 선착장에서는 결식아동을 돕는 카트 레이싱 체험행사가 열린다.

경기가 열리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도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고공강하 시범과 취타대, 어가행렬, 강강술래, 태권도 시범, 북춤 등 400여 명이 펼치는 군무 공연을 볼 수 있다. 공군 최정예 비행단인 블랙이글팀도 우리 기술로 만든 T-50 공군기를 타고 고난도 에어쇼를 선보인다.



정승호 shju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