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與 “이스타 채용비리, 한명숙-이원욱-양기대 연루 의혹”

與 “이스타 채용비리, 한명숙-이원욱-양기대 연루 의혹”

Posted October. 05, 2022 07:34   

Updated October. 05, 2022 07:34

中文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이 4일 “이스타항공 직원 부정 채용 의혹에 야권 인사들이 연루돼있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명숙 전 국무총리와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양기대 의원의 실명을 거론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당사자로 지목된 이들은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윤 의원은 “한 전 총리와 관련돼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 분이 (이스타항공 채용 과정에서) 70명 중 70등, 양 의원 관련 인물은 132명 중 106등, 이 의원(과 관련된 분)의 경우 70명 중 42등을 했는데 (채용돼) 일을 했다”며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윤 의원은 “이게 잘못된 자료라면 이스타항공을 상대로 문제를 삼으면 되고, 제대로 된 자료라면 사과를 하셔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민주당 소속이었던 이상직 전 의원이 2007년 설립한 항공사로, 검찰은 이스타항공 부정 채용 의혹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의혹 제기에 대해 민주당은 강하게 반발했다. 양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취업청탁을 한 적도 없고 윤 의원이 취업청탁 대상자로 지목한 사람을 전혀 알지 못한다”며 “무책임한 발언으로 민주당 소속 전 총리와 국회의원들을 한순간에 비리 관련자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 의원을 향해 “(관련 의혹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질 경우 책임지고 국회의원직도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강경석 coolup@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