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박원순 고문 맡아달라 정몽준 선후배 하자

박원순 고문 맡아달라 정몽준 선후배 하자

Posted June. 20, 2014 05:22,   

ENGLISH

64지방선거에서 박원순 서울시장(58새정치민주연합)에게 패한 정몽준 전 국회의원(63새누리당)이 선거가 끝난 지 보름 만인 19일 박 시장을 만났다. 정 전 의원은 전날 박 시장이 서울시청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선거 직후 정 후보에게 전화를 했는데 안 받더라라고 말한 지 하루 만에 직접 박 시장을 찾아온 것이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25분경 서울시청 6층 시장 집무실을 찾았다. 박 시장은 집무실 밖으로 나와 정 전 의원을 응접했다. 정 전 의원이 밝은 얼굴로 축하합니다라고 인사를 건네자 박 시장은 고맙습니다라고 화답하며 악수를 나눴다.

정 전 의원은 전화를 받지 않은 것에 대해 전화를 주셨는데 내가 사실 이름이 안 뜨는 전화를 잘 받지 않는다. 앞으로 문자를 보내주시면 바로 연락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 시장은 핫라인을 만들자고 했다.

10여 분간 이어진 회동에서 박 시장은 정 전 의원에게 서울시 고문을 맡아 달라고 깜짝 제안을 했다. 이에 정 전 의원은 서울이 대한민국에서 제일 중요한 도시이니 잘해 주실 것으로 생각한다. 시민 한 사람으로서 부탁드리러 왔다고 했다. 그러자 박 시장은 많은 공약을 내셨고 말씀을 경청하고 싶다. 고문으로 모시겠다고 재차 권했지만 정 전 의원은 확답을 하지 않았다. 박 시장은 고문직을 수락해주시는 거냐고 거듭 물었지만 정 전 의원은 고문이 아니라 자원봉사 정도로라며 말을 아꼈다.

환담하던 중 박 시장이 정 전 의원을 정 고문님이라고 부르자, 정 전 의원은 고문이라는 말은 연배가 너무 있어 보인다. 제가 연배가 위니 정치 선배가 어떠냐라고 제안했다. 박 시장은 즉석에서 정 선배라고 부르기도 했다.

황인찬 기자 hic@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