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30대 치과의사, 60대여환자와 난투극

Posted October. 27, 2012 06:06,   

ENGLISH

30대 치과의사가 60대 여성 환자를 심하게 폭행하는 장면을 담은 동영상이 공개돼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경기 수원의 한 치과에서 촬영된 동영상에는 먼저 환자 B 씨가 치과의사 A 씨에게 치료 부위를 가리키며 항의하다가 먼저 의사의 뺨을 때리는 모습이 나온다. 그러자 A 씨가 B 씨의 뺨을 때리고 순식간에 밀쳐 넘어뜨린 뒤 위에 올라타 마구 폭행했다. 이어 직원들이 말리지만 한동안 폭행을 멈추지 않는 장면이 고스란히 찍혀 있다.

A 씨와 B 씨는 서로 폭행당했다는 고소장을 경찰에 냈다. 수원중부경찰서에 따르면 A 씨(36)는 23일 오전 10시 30분경 자신의 병원 진료실에서 환자 B 씨(65여)로부터 먼저 뺨 2대를 맞고 다투는 과정에서 목덜미와 눈가에 상처를 입었다며 영업방해 및 폭행 혐의로 24일 고소장을 냈다. B 씨는 말도 없이 이를 뽑아 다음 날 항의하러 갔더니 A 씨가 오히려 욕을 해 뺨을 때렸는데 갑자기 문 닫아라고 소리치더니 나를 구석으로 몰고 마구 때려 입원치료를 받았다며 26일 경찰에 맞고소했다. 문제의 동영상은 B 씨의 가족이 경찰서에서 병원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서 이를 휴대전화로 찍어 인터넷에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비난 글이 쇄도하자 A 씨는 반박 글을 올려 2011년 4월부터 임플란트 치료를 받은 환자에게 치료까지 해줬는데도 막무가내로 괴롭혀왔다며 얼마 전 양악과 쌍꺼풀 수술을 받았는데 B 씨가 그걸 알고 먼저 얼굴을 때렸다. 생명에 위협을 느꼈다고 주장했다. B 씨의 딸도 글을 올려 엄마는 신경치료를 한다고 해 그런 줄만 알았는데 한마디 설명도 없이 이를 뽑아 다음 날 병원을 찾아가 경위를 묻는 과정에서 A 씨가 폭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남경현 bibulu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