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여자축구 0대1패배 월드컵 B조 꼴찌로

Posted September. 25, 2003 23:25,   

ENGLISH

한국여자축구팀의 월드컵 8강 진출 꿈이 사실상 멀어졌다.

한국은 25일 미국 워싱턴DC RFK스타디움에서 열린 2003미국여자월드컵 B조 조별리그 프랑스와의 2차전에서 후반 막판 미국여자프로축구 득점왕 출신 마리네 피숑에게 통한의 결승골을 허용하며 0-1로 패했다.

한국은 이로써 2패를 기록해 브라질(2승) 노르웨이 프랑스(이상 1승1패)에 이어 조 최하위로 처졌다. 한국이 8강에 오르려면 28일 노르웨이전에서 크게 이기고 브라질이 프랑스를 꺾어 한국 노르웨이 프랑스 등 세 팀이 1승2패로 동률이 된 뒤 골 득실을 따져야 하나 한국의 전력으로 볼 때 이는 기대하기 어렵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5위인 한국은 이날 랭킹 9위의 프랑스를 맞아 잘 싸웠지만 골 결정력 부족에 울었다. 한국은 전반 8분 골과 다름없는 박은선의 헤딩슛이 터지면서부터 분위기가 살아나 프랑스와 대등한 경기를 펼쳐 나갔다.

전반 31분에는 골지역 앞에서 찬 이지은의 프리킥이 수비벽을 맞고 골라인 아웃됐고 프랑스도 전반 44분 프리킥을 넘겨받은 피숑의 슈팅이 한국 수비수의 머리에 맞아 무위에 그치는 등 시소게임이 이어졌다.

피숑은 후반 4분과 5분 연속 슈팅을 날렸으나 모두 골대를 벗어났다. 한국도 3분 뒤 박은선이 김결실의 센터링을 받아 골 지역 정면에서 헤딩 슛한 것이 상대 골키퍼의 몸을 던지는 수비에 막히는 등 양 팀 모두 손에 땀을 쥐는 상황이 이어졌다.

프랑스의 골이 터진 것은 후반 39분. 페널티지역 앞쪽에서 찬 프리킥이 골잡이 피숑에게 연결됐고 피숑은 기다렸다는 듯이 몸을 180도 돌리는 왼발 터닝슛으로 결승골을 터뜨렸다.

한편 앞서 열린 경기에서 브라질은 노르웨이를 4-1로 대파하고 2연승으로 8강 진출을 사실상 확정지었다.



김상호 hyangsa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