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Global Village

요즘 뜨는 도쿄 인기 카페

도쿄 여행 작가 4인 추천!

기획·박경화 기자 / 사진제공·안그라픽스 랜덤하우스 위캔북스 황소자리

2008. 02. 18

요즘 뜨는 도쿄 인기 카페

키르훼봉 아오야마, 구구츠소, 스탠드300 오브 조이 (윗줄 왼쪽부터 차례로)<br>와플스 뷸라, 카르마, 마메히코 (아래줄 왼쪽부터 차례로)


요즘 뜨는 도쿄 인기 카페

A to Z Cafe


‘도쿄동경’ 저자 정은주 추천!
키르훼봉 아오야마 상큼하고 신선한 계절 과일과 달콤한 크림으로 만든 케이크를 차와 함께 맛볼 수 있다. 입맛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를 고르는 즐거움과 프랑스의 전원 풍경을 떠올리게 하는 인테리어로 인기가 높다.
위치 치요다센·마루노우치센·한조몬센 오모테산도역 A4번 출구 도보 3분 문의 03-5414-7741 www.quil-fait-bon.com

구구츠소(くぐつ草) 화분으로 장식된 소박하고 비밀스러운 카페 입구가 멋스럽다. 1979년에 오픈했으며 잘 익은 원두를 2년 이상 자연건조시킨 올드 빈즈를 사용해 커피의 깊은 맛과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커피 외에 독특한 매운맛이 일품인 카레로 허기를 달랠 수도 있다.
위치 JR선 추오센·소부센 기치조지역 북쪽 출구 도보 5분 문의 0422-21-8473 www.youkiza.jp/kugutsusou

‘도쿄’ 저자 김동운 추천!
스탠드300 오브 조이 에스프레소 한 잔에 1백80엔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정갈한 커피 맛으로 인기가 높다. 낮 동안에는 커피류와 베이글을 판매하고 저녁에는 생맥주, 와인 등의 주류에 간단한 안주류를 3백엔에 즐길 수 있다.
위치 도큐도요코센 다이칸야마역 정면 출구 도보 10분

와플스 뷸라 와플이 유명한 카페. 토핑으로 뿌리는 메이플시럽과 캐러멜소스를 직접 만들어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와플 맛은 일품이다. 매장은 일반 가정집 분위기로 꾸며진 1~2층과 햇볕을 받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야외 테라스로 나뉘어 있다.
위치 도큐도요코센 다이칸야마역 정면 출구 도보 10분

‘카페도쿄’ 저자 임윤정 추천!
카르마(Karma) 갤러리를 겸하는 카페로 크고 작은 그림들이 벽면에 가득 걸려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요리들을 뒤섞은 퓨전식 요리로 유명하다.
위치 JR선 및 도자이센 나카노역 북쪽 출구 오른편 도보 1분 문의 03-3387-0602 www.karma-marka.org



마메히코 천연 식재료인 콩을 주재료로 이용해 건강과 맛을 지키는 오가닉 카페. 다양한 콩 요리를 직접 먹어보고, 매장 안에 진열되어 있는 콩과 중국차 등을 직접 구입할 수 있다. 크래프 위에 콩을 듬뿍 얹고 달걀을 올려 샐러드와 함께 내는 ‘레토’는 고소하게 씹히는 콩과 쫄깃한 크래프 맛이 일품이다.
위치 토큐덴엔도시센 산겐자야역 세타가야 출구 도보 3분 문의 03-5433-0545 www.mamehico.com

‘쇼핑 앤더 시티2 도쿄’ 저자 배정현 추천!
A to Z Cafe 독특한 그림체로 한국에도 마니아층이 형성된 요시모토 나라의 나무집과 그림 작품이 전시된 카페. 테이블과 메뉴판 등에 그려진 요시모토의 그림을 감상할 수 있다.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맛볼 수 있는 1천엔짜리 런치세트에는 일본식 가정요리로 된 식사와 커피, 차가 제공된다.
위치 치요다센·마루노우치센·한조몬센 오모테산도역 A1번 출구 신시아로리 매장 옆 골목길 내 문의 03-5464-0281 www.atozblog.exblog.jp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