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의 기본 뉴스섹션으로 매일 발행되는 동아일보 대표 섹션입니다. 그날 그날의 국내외 주요 이슈 및 정보를 다루는 종합면, 사회면, 국제면, 문화면, 기획기사면, 오피니언면 등으로 구성되어 매일 32-36면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정론지’로서 매일 매일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감과 동시에 ‘신뢰받는 신문’으로서 최고의 광고효과를 자부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경제현상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경제섹션입니다. 냉철하고 치밀한 분석, 시장 및 경제 흐름에 대한 정확한 예측, 살아 움직이는 기업소식과 정보를 통해 시장을 앞서 가는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동아경제는 각종 금융 및 주식, 부동산, 취업, 재테크 등 실용적이고 필요한 경제 지식의 제공으로 많은 독자들이 즐겨 읽고 꼼꼼하게 살펴봄으로서 독자 광고 접촉률 매우 높습니다. 12면을 기본으로 주 5일, 매일 발행되고 있습니다.


2002년 1월 1일 발행된 국내 최초의 주말 에디션으로 주말판 신문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30-40대와 주부 독자들을 위해 가정 경제, 자녀교육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 5일 근무제 실시와 웰빙을 중시하는 시대의 흐름이 반영된 테마여행, 요리, 스타일, 쇼핑문화정보 등 주말의 지적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도 추구할 수 있습니다. 국제 광고주, 명품 광고주들이 선호하고 있는 지면입니다. 16면을 기본으로 매주 금요일 발행하고 있습니다.


마음을 살찌우고 삶에 유용한 신간 서적을 엄선하여 소개하고 전문 서적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삶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책의 향기를 통해 문화를 보는 눈, 세상을 읽는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8면으로 발행되어 독자를 찾아 가고 있습니다.


독자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정보 취향에 맞게 주제별 기획특집으로 골라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월 6-8회 각 주제별로 8면을 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