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토트넘 팬 사이트 “손흥민은 대체 불가”

토트넘 팬 사이트 “손흥민은 대체 불가”

Posted May. 04, 2020 07:46   

Updated May. 04, 2020 07:46

中文

 “손흥민(28·토트넘·사진)을 대체할 수 있는 선수는 없다.”

 영국 온라인 매체 ‘더 스퍼스 웹’은 3일 토트넘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로 손흥민을 선정하면서 이렇게 평가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팬 사이트이기도 한 이 매체는 “조제 모리뉴 감독이 이끌고 있는 현재의 토트넘 1군 선수 가운데 가장 핵심 선수는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 손흥민”이라고 전했다.

 26명 토트넘 선수를 대상으로 중요도 랭킹을 매긴 이 매체는 2019∼2020시즌 16골을 터뜨리고 있는 손흥민을 1위, 잉글랜드 출신으로 이번 시즌 17골을 기록 중인 해리 케인을 2위로 선정했다. 그동안 ‘미스터 토트넘’으로 불린 케인은 손흥민보다 득점이 많지만 1월 햄스트링을 다친 이후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등 부상이 잦은 것이 단점으로 지적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EPL이 중단된 가운데 한국으로 돌아와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있는 손흥민은 영국 매체가 선정한 각종 랭킹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일 EPL 팀별로 팬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선수를 선정한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토트넘 팬들의 ‘최애(가장 좋아함) 선수’로 손흥민을 꼽았다. 이 매체는 “토트넘 이적 후 첫 시즌이었던 2015∼2016시즌(8골)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 손흥민이지만 라이벌전 등에서 골을 터뜨리며 팬들로부터 사랑받는 선수로 거듭났다”고 평가했다. 현역 선수들도 즐겨하는 세계적 축구 게임 ‘피파 20’을 제작한 게임회사 일렉트로닉아츠(EA)는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EPL 이번 시즌의 팀(20명)’에 손흥민을 선정했다. 손흥민의 종합 능력치는 95점으로 공동 8위였다.

 손흥민은 몸값에서도 EPL 톱클래스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축구 이적 전문 사이트인 ‘트란스퍼마르크트’가 발표한 손흥민의 예상 이적료는 5760만 파운드(약 882억 원)로 EPL 전체 선수 중 15위였다. 손흥민의 주 포지션인 왼쪽 측면 공격수 중에서는 4위에 해당한다.


정윤철 trigg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