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현대모비스, 美MIT와 손잡고 “미래車신기술 접목”

현대모비스, 美MIT와 손잡고 “미래車신기술 접목”

Posted May. 07, 2019 07:49   

Updated May. 07, 2019 07:49

中文

 현대모비스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와 손잡고 미래자동차 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스타트업과의 협업 및 인재 영입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경기 용인시 기술연구소에서 최근 MIT의 산학 프로그램 일환으로 경영층 대상의 ‘기술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콘퍼런스에선 마이클 슈라지 MIT 경영대 교수가 ‘차세대 정보기술(IT)’을 주제로 강연했고 현대모비스의 박정국 사장 등 경영진 5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초 자율주행과 커넥티드카 등 미래차 기술에 대응하기 위해 MIT 산학 프로그램에 가입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LG전자 등도 가입했으며 순수 자동차 부품사가 참여한 것은 국내 기업 중에선 현대모비스가 처음이다.

 MIT 산학 프로그램과 연계된 스타트업은 1700여 개로 이들이 벌어들이는 기술 특허 수입만 연간 500억 원에 이른다. 현대모비스도 프로그램에 공식적으로 참여하면서 이들 스타트업과 다양한 기술 교류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또 MIT가 3000여 명의 고급 연구 인력으로 구성한 300곳 이상 연구실의 개발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할 수 있는 자격도 얻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MIT의 미래차 핵심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시스템과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와 중국 선전, 영국 옥스퍼드대 등에서 MIT가 연 20회 이상 주최하는 기술 관련 콘퍼런스에 참여해 글로벌 인재를 직접 발굴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MIT 외에 미국과 일본의 다른 유력 공대와도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민구기자 waru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