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사회

고속도로서 멧돼지 달려들어 ‘쾅’…“차량 폐차해” (영상)

입력 2021-10-01 08:01업데이트 2021-10-01 08:24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차량으로 달려드는 멧돼지. 한문철TV
고속도로에서 갑작스럽게 달려든 멧돼지와 차량이 정면 충돌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멧돼지와 부딪힌 차량은 폐차 처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튜브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달 30일 ‘고속도로 멧돼지 충돌사고’라는 제목으로 3분 30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제보자는 사고 영상을 공유하며 “급하게 차로를 변경해서 피해야 하는 게 맞느냐”고 물었다.

사고는 지난달 9일 오후 5경 경상북도 안동시의 한 고속도로에서 일어났다. 영상에는 2차선에서 주행 중이던 제보자의 차량으로 멧돼지 한 마리가 달려들어 차량과 충돌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사고 직후 차량은 가드레일을 들이받았다.

제보자에 따르면 차량의 파손 정도가 심해 수리를 하지 못한 채 폐차 처리했다. 그는 “(주위에서) 초보(운전)이기 때문에 피하지 못한 거라고 하더라. 다음에도 이런 상황이 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느냐”고 조언을 구했다.

해당 채널에서는 이같은 상황에 처했을 때의 대처 방법을 투표에 부쳤다. 그 결과, 모든 시청자가 ‘핸들 똑바로 붙잡는 게 낫다’(100%)는 응답을 택했다. ‘급하게 1차로로 핸들을 틀어야 한다’는 답을 선택한 이는 없었다.

한문철 변호사는 “방법이 없다. 오른쪽으로 핸들을 틀면 난간을 뚫고 아래로 떨어진다. 왼쪽으로 핸들을 틀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고 차가 전복된다”며 “이걸 어떻게 피하냐. 날벼락은 아무리 조심해도 피할 수 없다. 운이 나빴던 것”이라고 했다.

차량으로 달려드는 멧돼지. 한문철TV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오늘의 추천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