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표그룹, 안전경영 강화 위해 비상상황 대응 훈련 진행
삼표그룹은 비상상황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가상 위기 시나리오 기반의 ‘테이블탑 훈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실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강도 복합 위기 상황을 가정해 신속한 초기 대응 체계와 조직 간 협력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데 주력했다.삼표그룹은 작업자가…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표그룹은 비상상황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가상 위기 시나리오 기반의 ‘테이블탑 훈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실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강도 복합 위기 상황을 가정해 신속한 초기 대응 체계와 조직 간 협력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데 주력했다.삼표그룹은 작업자가…

“유럽연합(EU)의 ‘솅겐 조약’ 처럼 여권 없는 왕래를 통해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관광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동시에 방문하는 외국인이 늘어 양국에 좋을 것입니다.”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은 8일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4회 한일 상…

롯데이노베이트는 8일 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기반 클라우드 POS(Point of Sale)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세븐일레븐 매장에 우선 도입되며, 회사는 이를 통해 스마트 매장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기존 국내 편의점이 주로 사용하던 윈도우 기반 …

재규어가 브랜드 90주년을 맞아 과거와 미래를 대표하는 ‘SS 재규어’와 최신 콘셉트카 ‘타입 00’를 영국 런던 챈서리 로즈우드 호텔에서 공개했다. 1935년 재규어 이름을 최초로 단 SS 재규어와 미래 재규어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타입 00을 한 공간에 전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에스알(SR)이 내년까지 통합을 추진한다. 2016년 SR 출범과 함께 시작된 철도 경쟁체제가 다시 독점체제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KTX와 SRT 예매가 모두 가능해진다. 수서역 출발 좌석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BBQ가 유럽 시장 진출의 공식적인 첫걸음을 내딛었다. 스페인에 ‘유럽 헤드쿼터(Headquarter)’를 설립하면서다.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은 최근 BLT F&B그룹과 함께 송파구 사옥에서 유럽 진출 출정식을 열고, 스페인에 합작 형태의 유럽 헤드쿼터를 설립한다고 8일 밝…

삼양식품은 신제품 ‘삼양 1963’이 출시 한 달 만에 700만 개 이상 팔렸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삼양라면(오리지널) 월평균 판매량의 80%를 넘는 수치다.삼양1963은 소비자 가격이 기존 삼양라면의 약 1.5 배인 프리미엄 라면으로, 동물성 기름인 우지(소기름) 유탕 처리 방식…
![美 연비기준 완화로 내연기관차 숨통…업체 희비 엇갈려[자동차팀의 비즈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8/132911671.1.jpg)
얼마 전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전임 조 바이든 정부의 유산인 기업평균연비규제(CAFE)를 대폭 완화하기로 하면서 미국 자동차 업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CAFE는 제조사가 판매한 전체 차량의 평균 연비를 정부 목표치 이상으로 맞추도록 강제하는 제도로, 기준 미달 시 막대한 벌…

3370만 명 정보 유출 사태를 빚은 쿠팡 미국 본사를 상대로 징벌적 손해배상 소송이 추진된다. 김범석 의장 책임론이 비등한 가운데, 법무법인 대륜은 미 로펌과 손잡고 본사에 직접 책임을 묻는 소송을 제기한다고 8일 밝혔다.

사모펀드 운용사 아크앤파트너스가 자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숨고의 CEO(최고경영자)로 야놀자 임원 출신 전략 및 신사업 전문가를 선임했다. M&A(인수합병) 등 전략의 다변화로 숨고의 성장세를 가속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분석이다. 아크앤파트너스는 최근 숨고(운영사 브레이브모바일)의 CEO…

전국철도노동조합은 8일 정부가 이원화된 고속철도 운영 체계인 코레일과 SR을 내년 말까지 통합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한 것을 환영했다.철도노조는 고속철도 운영기관의 통합은 철도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뿐만 아니라, 공공성 또한 높일 초석임을 확신한다“면서 이처럼 밝혔다. 철도노조…

메르세데스-벤츠가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GLB’를 8일 공개했다. 신형 GLB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함께 600km 이상 긴 주행거리, 오프로드 캐릭터를 강조한 디자인, 차세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MB.OS 등을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운다. GLB 250+ 위드 EQ 테크놀로지…

정부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수서발고속철(SRT) 운영사 에스알(SR) 통합 로드맵을 발표한 데 대해 철도노조와 여당 의원들이 일제히 환영 입장을 밝혔다.전국철도노동조합은 8일 논평을 통해 “철도노동자는 기관 통합 결정을 환영한다”며 “고속철도 운영기관의 통합은 철도산업 전체의 경쟁…

방탄소년단(BTS)과 삼성전자, 배우 고두심씨 등이 기부·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행정안전부는 8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제5회 대한민국 착한기부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7명의 개인과 13개의 기업·단체에게 대통령 표창 등 총 20점의 포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스트라드비젼이 지난 1~5일(현지시간)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AWS 리:인벤트(re:Invent) 2025’에 참가해 차세대 기술 로드맵을 공개하며 데이터 인프라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인수 스트라드비젼 데이터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글로벌 자율주행 업계가 △멀티…

‘노 리스크 하이 리턴’으로 주목받는 증권사 종합투자계좌(IMA) 첫 상품 출시가 당초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다.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지난달 IMA 첫 사업자로 선정된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으로부터 상품 약관과 투자 설명서 등을 제출받아 검토 중이다.IMA는 자기자본…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내가 알리는 모두의 국정과제 영상·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 30건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주권 정부’의 취지에 맞춰 국정과제와 국가 비전을 국민의 창의적 시각으로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국민 아이디어 205건이 …

하이트진로가 14년 만에 대표이사를 교체한다. 지난해 국내 상장 식음료 기업 중 최초로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하이트진로는 이번 인사를 통해 새로운 100년을 위한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복안이다.하이트진로는 장인섭 전무를 총괄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하는 2026년 …

한국농어촌공사는 8일 창립 117주년을 맞아 ‘KRC 비전 데이’를 열고 새로운 조직 변화를 담은 혁신 전략 ‘KRC Re:Action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변화와 혁신의 일상화’를 경영의 핵심 방향으로 제시하며, 농어촌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하는 공기업으…

고질적인 경제난 해결을 위해 공공 부문 축소, 직접 보조금 폐지 등 이른바 ‘전기톱’ 긴축 정책을 약속한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10일(현지 시간) 집권 2주년을 맞는다. 밀레이 대통령의 개혁 정책으로 아르헨티나는 물가 안정과 재정 흑자라는 효과를 보게 됐지만, 성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