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외계생명체 관련 중대발표” NASA, 뭘 발견했기에…

동아일보 입력 2010-12-02 03:00수정 2010-12-02 11:4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2일 오후 2시(한국 시간 3일 오전 4시) ‘우주생물학적 발견’에 관한 기자회견을 열고 홈페이지(www.nasa.gov/ntv)에서도 기자회견을 생중계하겠다고 밝혔다.

NASA는 지난달 29일 “워싱턴 NASA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외계생명체의 존재를 뒷받침할 증거를 찾는 연구에 영향을 미칠 우주생물학적 발견에 관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주생물학이란 우주생명체의 기원과 진화, 분포, 미래를 다루는 학문이어서 NASA의 기자회견 내용에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자회견에 참석하는 토론자 역시 외계생명체 전문가들이다. NASA는 메리 보이텍 워싱턴 NASA 본부 우주생명체 프로그램 국장, 펠리셔 울프 사이먼 NASA 우주생명체 연구원 등을 기자회견에 초청했다.

기자회견 일정이 예고되자 전 세계의 언론과 누리꾼들은 NASA가 드디어 외계인의 존재를 공식적으로 확인하고 공개하는 것은 아닌지, 외계생명체와의 교신내용을 공개하는 것은 아닌지 등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다.

주요기사
전지성 기자 verso@donga.com




▲동영상=NASA에서 공개한 UFO(미확인 비행물체)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