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與 MBC 고발에 “기가 막혀…차라리 국민의 귀를 고발하라”

  • 뉴스1
  • 입력 2022년 9월 29일 18시 09분


코멘트
박대출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이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MBC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하기 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무경 의원, 박 위원장, 윤두현· 박대수 의원. 사진공동취재단
박대출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이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MBC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하기 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무경 의원, 박 위원장, 윤두현· 박대수 의원. 사진공동취재단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의 ‘뉴욕 발언 논란’을 최초 보도한 MBC 사장과 취재진을 고발한 것에 대해 “도둑이 도리어 매를 드는 뻔뻔함에 기가 막힐 뿐”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욕설을 한 사람은 대통령인데 왜 기자가 고발돼야 하냐”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국민의힘을 향해 “MBC가 국격을 훼손했다고 하는데 진짜 국격을 훼손한 사람은 누구냐”며 “보도가 아니라 욕설을 한 대통령 때문에 국격이 땅에 떨어졌다. 사과를 하지 않는 대통령 때문에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편파 방송이라고 하는데 무엇이 편파적이냐”며 “국민 60~70%가 ‘바이든’(미국 대통령)으로 들린다고 한다. 차라리 바이든으로 들리는 모든 국민을, 그 국민의 귀를 고발하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이 아무리 조작이라고 우겨도 국민의 판단은 끝났다”며 “경고한다. 하루라도 빨리 사과하는 게 그나마 나은 선택이다. 국민을 기어코 속이겠다는 윤 대통령과 여당의 오기는 발등을 찍는 도끼가 될 것”이라고 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야당 간사인 조승래 민주당 의원도 이날 성명서를 내고 “바이든이든 미국 의회든, 아니면 대한민국 국회든 고발을 한다면 욕을 먹은 사람이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그런데 왜 사고를 친 윤 대통령은 기억이 안 난다고 발뺌하고 여당인 국민의힘은 성을 내고 있나.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언론사 사장과 보도국장, 디지털뉴스국장과 취재기자까지 무더기로 고발하며 광기를 보이고 있다”며 “검찰을 동원해 언론사와 언론인을 협박하는 것은 치사하고 비겁한 짓”이라고 질타했다.

조 의원은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은 대다수 언론사가 같은 내용을 보도했는데 특정 언론사만 찍어서 겁박하는 저의를 밝히라”며 “여당으로서 대통령이 일으킨 국가 망신을 조용히 수습하고 이성을 찾으라”고 촉구했다.

앞서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 방송 진상규명 특별위원회(TF)’는 이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과 형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MBC 사장과 보도국장, 취재진을 고발했다.

국민의힘은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 발언을 엠바고(보도유예) 전에 유포했고, 불확실한 발언에 자막을 입혀 보도했으며 후속 보도로 허위사실을 확산시켰다고 주장했다.

TF는 “허위 자막과 함께 대국민 유포된 영상으로 윤 대통령의 명예가 훼손되었음은 물론 70년 가까이 함께한 동맹국을 조롱하였다는 불필요한 오해를 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국격도 심대하게 훼손됐다”며 “하지만 피고발인들은 ‘언론의 자유’ 운운하며 여전히 반성하지 않고 있다”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