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주호영, 성과가 있든 말든 이준석 만나야”

  • 뉴시스
  • 입력 2022년 8월 12일 11시 47분


코멘트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2일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이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빨리 이준석 대표와 화해하고 합의하고 이 대표에게 어떤 길을 열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 전 최고위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성과가 있든 없든 일단은 계속 만나야 한다. 두드려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주 위원장이 이 대표에게) 퇴로라는 것을 줄 수 있어야지 이게 타협이 된다”며 “전당대회를 내년 1~2월 정도에 치르는 것으로 하고 이 대표가 거기에 나올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정도가 제 생각”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가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한 것에 대해선 “절대 하면 안된다고 말렸는데 저렇게 강행하는 것을 보니 결국 본인도 그 부분은 찝찝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오는 13일 기자회견에서) 왜 내가 하게 됐는지 얘기 하지 않겠냐”고 했다.

정 전 최고위원은 또 윤석열 대통령이 수도권에 집중호우가 쏟아지던 지난 8일 서초동 자택으로 퇴근해 비 피해 보고를 받고 지시를 내린 것을 두고 야권에서 ‘컨트롤 타워 부재’라는 비판이 나오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떡볶이 먹방’으로 거론했다.

그는 “이재명 의원은 경기도지사로 있을 때 이천 화재 사건 당시 먹방을 찍지 않았냐”며 “민주당에선 그때 ‘꼭 현장에 있을 필요가 없다’, 어디서나 지휘할 수 있다‘는 식으로 얘기했다. 내로남불이 아주 전형적”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민주당은 지금 이런 재난 상황에서 틈새를 놓치지 않고 정쟁으로 끌고 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만 계속 바라보고 있으면서 꼬투리를 어떻게 잡을지 이것만 연구하는 분들 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전 최고위원은 “청와대 안에 있던 역대 대통령들께서는 과연 퇴근을 몇 시에 했나, 국민들은 과연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느냐”며 “구중궁궐 안에 들어가 있으면 밖에서 물난리가 났는지 뭐가 났는지 전혀 모른다”고 했다.

그는 “그 안에서 지휘라는 게 도대체 뭐가 있겠나. 보고를 받고 ’잘하겠습니다‘. 고개 끄덕이는 것 말고 뭘 또 하시겠느냐”며 “윤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나와서 출퇴근 (하는 것이) 국민들 눈 앞에 보인다”고 두둔했다.

더 나아가 “이번에 서초와 강남이 가장 큰 피해지역이라고 볼 수 있는데 (윤 대통령은) 그 현장 속에서 살고 계시는 분”이라며 “대통령이 현장에 있었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러면 이 경우에 더 지시를 잘하지 않았겠느냐. 그걸 가지고 지금 공격을 하는 건 좀 맞지 않다”고 했다.

이에 같은 방송에 출연한 전재수 민주당 의원은 ”공격으로 받아들일 게 아니라 부족한 걸 채우면 되는 것“이라며 ”물난리 때문에 목숨을 잃고 재산상의 손해를 보고 난리가 났는데 어떻게 집권여당이라는 분들의 입에서 이게 과거 탓, 남 탓하고 내로남불 한다고 하느냐“고 비판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