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의 짜릿한 신선함으로 한여름 무더위를 날린다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7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Food&Dining]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신규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 제공
클라우드 신규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 제공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한 마케팅을 시작한다.

음악축제 후원 등 적극적 마케팅 활동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지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하며, 최근 몇 년간 코로나로 진행치 못한 야외 음악 행사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캐리비안베이의 ‘하버마스터’에서 진행되는 ‘메가 비비큐&비어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들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생맥주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에버랜드의 정글캠프, 홀랜드 빌리지, 가든 테라스에서도 연말까지 클라우드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기획하여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하고 청량한 생맥주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해외 유명 주류 품평회에서도 호평


클라우드 제품 컷. 롯데칠성음료 제공
클라우드 제품 컷. 롯데칠성음료 제공
올해 전 세계 355개의 맥주 제조업체가 참여해 2600여 개의 제품을 출품한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한 가지로 꼽히는 ‘호주 국제 맥주 시상식(AIBA)’에서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우수하고 밸런스가 좋음’ ‘깔끔한 맥아향과 좋은 거품 유지력과 아로마가 우수하다’는 총평과 함께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벨기에의 대표적인 주류 품평회인 ‘몽드 셀렉션’ 역시 총 500여 종의 맥주 및 음료 제품에 대한 평가를 거쳐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각각 금상에 선정했다.

올해로 출시 8년을 맞이한 클라우드는 이전에도 몽드 셀렉션에서 두 차례 금상을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품질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지난 2020년 여름에 선보인 초 신선 생 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출시 이후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국내 시장에 안착했고, 이번에 처음으로 ‘몽드 셀렉션’과 ‘AIBA’로부터 금상을 획득했다.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선호에 맞춘 발 빠른 움직임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캔. 롯데칠성음료 제공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캔. 롯데칠성음료 제공
최근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제로 슈가)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것에 착안해서 기존 ‘클라우드’ 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인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지난 6월부터 선보이며 소비자의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제품 출시에 맞춰 공개한 디지털 광고를 통해 “맥주 맛은 그대로인데 겨우 99kcal인 반전매력”을 가진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의 장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기존의 무알콜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에 이은 비알콜 맥주를 출시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최근 ‘클라우드’의 대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전지현과 함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과 탄산감을 강조하며,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의 조합,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함께하는 모든 장소가 생맥주 맛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또한, 본 캠페인과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초신선 생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치킨뿐만 아니라 어떤 음식과 함께 하더라도 좋은 페어링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클라우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야외 행사 후원, 트렌드를 반영한 라인업 추가, 공격적인 광고 활동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food&dining#롯데칠성음료#클라우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