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럭에 메타콩즈 NFT까지.. MZ세대 사로잡는 '세나 레볼루션'

  • 동아닷컴
  • 입력 2022년 7월 12일 14시 11분


코멘트
오는 7월 28일, 넷마블 넥서스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 준비 중인 블록버스터 급 신작 오픈월드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정식 출시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7월 28일 출시 (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국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와 함께 글로벌 6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던 '세븐나이츠'의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게임으로, 이용자들이 다양한 스킬을 가진 무기와 함께 각양각색의 '세븐나이츠' 영웅으로 변신해 싸우는 게임이다.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결정되는 '프리 클래스'가 최고의 차별점으로 손꼽히며, 이용자들은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영웅으로 변신하여 해당 영웅의 고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무기와 변신 영웅의 스킬 조합을 통한 전략적인 전투와 함께 오픈월드에서의 풍부한 콘텐츠로 기존의 '리니지' 류 RPG와는 많이 다를 것이라는 게 넷마블 측의 설명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공=넷마블)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넷마블의 독특한 마케팅 행보다. 지난 '제2의 나라' 때만 해도 넷마블은 버스나 지하철 광고 위주로 게임을 홍보했지만, 이번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두고 커피 트럭과 메타콩즈 NFT, 인플루언서 라이브 스트리밍 등의 다각적인 행사로 방식을 전환했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톡톡히 눈도장을 찍는 모습이다.

먼저 '커피 트럭' 행사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사전 등록 화면을 인증하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10일까지 서울, 부산, 강원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됐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커피트럭 이벤트 6월 26일 홍대 (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커피트럭 이벤트 6월 26일 홍대 (제공=넷마블)

넷마블은 첫 번째 이벤트 지점인 서울 시청 광장을 시작으로 6월 25일은 성수 연방, 26일은 홍대 인근에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팬들을 만났으며, 이어 7월 1일부터 3일 동안은 부산 지역의 서면, 해운대, 송정 일대를, 7월 9일부터 10일까지는 양양에서 이벤트를 진행했다. 매일 평균 500여 명 이상의 팬들이 방문하는 등 전국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은 "이번 커피 트럭 이벤트를 통해 게임 출시를 기다리고 계신 이용자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무더운 날씨에도 현장을 찾아준 팬 분들께 감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세나콩즈 NFT 자선 경매 이벤트 (제공=넷마블)

이어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국내 NFT(대체불가능토큰) 전문 업체인 메타콩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세나콩즈' NFT를 발행하며 세간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세나콩즈'는 레이첼, 루디, 아일린, 에반, 제이브, 스파이크, 에이스, 카린, 크리스, 세인, 태오 등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인기 영웅 11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영웅별 단 한 개씩만 발행되는 PFP(Profile Picture) NFT 형태로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경매가는 0.1 이더리움(ETH)부터 시작되었으며, 최고 금액을 입찰한 이용자가 NFT를 낙찰받는 형태로 운영 중이다. 넷마블 측은 모든 NFT 판매 금액을 ICT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인기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BIG 페스티벌' 개최 (제공=넷마블)

마지막으로 넷마블은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3일까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BIG 페스티벌'을 진행하면서 또 한 번 이슈 몰이를 진행하고 있다.

'BIG 페스티벌'은 인플루언서들이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등 각자의 채널에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미리 플레이하면서 콘텐츠를 소개하고 분석하는 대규모 방송 콘텐츠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4인 파티 플레이, PvP 콘텐츠, 영웅보스 타임어택 등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핵심 콘텐츠들이 상세히 밝혀지고 있다.

감스트, 뜨뜨뜨뜨, 임선비, 난닝구 등 인기 인플루언서를 포함해 유준호, 무빙TV 등 원작 세븐나이츠와 인연이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해 더욱 관심을 끌어올리고 있는 상황이며, 오는 7월 23일 '피날레 방송'에서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개발진이 직접 방송에 등장해 이용자들 질의에 답할 계획이다.

한편, 넷마블은 현재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참가한 이에게는 ▲3성 레이첼 영웅 ▲5만 골드 ▲3성 경험치 카드 5장 ▲그랑시드 항구 코스튬을 증정한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 igelau@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