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한 분위기 자아내는 실내 봉안당에서 고인과의 추억 기리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6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아너스톤
4면 통유리 설계로 채광 좋고, 건물 높이 낮춰 자연과 조화
2만5000기 이상 안치 가능
온라인서 봉안당 볼 수 있는 가상현실 서비스도 실시

‘아너스톤’의 아너관 네스트.
‘아너스톤’의 아너관 네스트.
최근 삶의 마지막 순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마감을 준비하는 ‘웰엔딩(Well-ending)’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외부 환경의 제약 없이 유골을 안전하게 안치할 수 있는 실내 봉안당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HONORSTONE)’은 고품격 시설과 함께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추모 공간을 조성해 눈길을 끈다. 47년의 장례문화 전통을 가진 재단법인 용인공원이 10년에 걸쳐 만든 아너스톤은 2만5000기 이상의 봉안함을 안치할 수 있는 규모(연면적 약 6280m²)와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고품격 실내 봉안당이다. 공간 전체에 문화와 예술 요소를 접목해, 고인의 봉안함을 안치하는 공간적 개념을 넘어 유족들이 고인과의 추억을 기리는 추모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자연과 어우러진 안락한 추모 공간


아너스톤은 전통 건축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자연과 어우러지는 안락한 추모 공간을 조성했다. 나무, 화강석 등 원재료의 특성을 그대로 살리고, 건물 높이를 최대한 낮춰 건물이 대지에 앉은 듯한 ‘좌향(坐向)’의 구조로 설계해 주변 자연 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건축했다.

또한, 풍부한 채광을 위해 천창을 내고 4면을 통유리로 설계해, 실내 전 공간에서 한 폭의 그림 같은 자연의 사계절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공간 곳곳에 다양한 예술 작품을 설치하는 등 색다른 전시 공간을 마련 중이며, 클래식 공연, 문학 행사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품격 있는 시설과 시스템… 지리적 우수성도 갖춰


‘아너스톤’의 봉안당 실내
‘아너스톤’의 봉안당 실내
아너스톤의 실내 공간은 포근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진 봉안실과 다양한 부대시설로 구성됐다. 봉안실은 ‘아너관(HONOR)’ ‘노블관(NOBLE)’ ‘로열관(ROYAL)’ 등 세 가지 타입이다.

아너스톤은 우수한 접근성과 풍수지리학적 명당 입지도 자랑한다. ‘살아서는 진천, 죽어서는 용인 땅이 좋다’는 뜻의 ‘생거진천 사거용인(生居鎭川 死居龍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명당으로 손꼽히는 용인에 위치해 있으며, 자손의 번창과 부귀를 이루는 곳으로 여겨진 ‘금계포란형(금빛 닭이 알을 품은 듯한 형세)’의 지형을 갖추고 있다. 에버랜드에서 10분 거리로 접근성도 좋다.

비대면 시대에 걸맞은 고객 편의 서비스


아너스톤은 최근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봉안당 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서비스를 도입했다. 아너스톤의 VR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 내 ‘360 버추얼 리얼리티(360 VIRTUAL REALITY)’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3D 공간으로 구현된 봉안실을 현실감 있게 볼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추모공원인 용인공원이 포괄적 시니어 비즈니스 개발을 위해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아너스톤은 국내서 유일하게 실내·야외 봉안당, 수목장, 평장묘, 가족묘원 등 모든 형태의 장사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장례 전문가가 24시간 상주해 최고의 종합 상장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너스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아너스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