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째 구토 중인 금쪽이…“원인 알고 싶다” 엄마의 눈물

  • 뉴스1
  • 입력 2022년 6월 10일 16시 45분


코멘트
채널A © 뉴스1
채널A © 뉴스1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 원인불명으로 9년째 구토하는 14세 금쪽이의 사연이 공개된다.

10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의 스튜디오에는 14세 아들을 키우는 부부가 출연한다.

엄마는 “(금쪽이가) 6세 때부터 구토를 하기 시작했다”며 9년째 구토가 반복되는 원인을 알고 싶다며 시작부터 눈시울을 붉혀 모두의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관찰된 일상에서는 금쪽이네 아침 일상이 그려진다. 일어나자마자 각종 약을 스스로 챙겨 먹는 금쪽이의 모습에 출연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엄마가 아침밥을 먹으라 하자 배탈이 날까 봐 먹기 싫다는 금쪽이. 급기야 금쪽이는 속이 울렁거리고 어지럽다며 고통을 호소하고 엄마는 다급히 금쪽이 몸을 마사지해준다.

금쪽이의 문제를 놓고 대화하는 부부의 모습도 그려진다. 식탁 가득 놓인 금쪽이 약봉지를 본 아빠는 “어린애가 무슨 약을 이렇게 많이 먹냐”며 탄식한다. 이에 엄마는 병원에서 “(구토로 인해) 변형된 식도가 암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다”고 들었다며 걱정을 감추지 못한다.

심각한 표정으로 상황을 지켜보던 오은영은 “금쪽이의 진료 내용이 담긴 외래 기록지를 샅샅이 훑어봤다”며 금쪽이 상태에 대해 부모와 대화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진다. 금쪽이의 원인불명 증세에 언급된 병명은 장염, ADHD, 역류성 식도염, 자폐 스펙트럼 등 총 7가지. 9년간 투병 생활을 이어온 금쪽이의 영상까지 공개되자 출연진들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 곧이어 오은영은 “금쪽이는 ‘주기성 구토증’이 맞다”며 “금쪽이의 구토 원인이 무엇인지는 일상을 좀 더 지켜보며 찾아가자”고 말한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엄마와 함께 외출에 나선 금쪽이의 모습이 보인다. 버스에 올라탄 금쪽이는 창밖을 보며 지나가는 택시 사진을 찍는가 하면, 지하철 노선에도 관심을 보인다. 곧이어 종점에 도착한 금쪽이는 텅 빈 버스에 올라타 구경하더니 기념사진까지 찍는다.

귀가 후 아빠와 글씨 쓰기 연습을 하는 금쪽이. 금쪽이는 손가락에 힘을 주고 한 자 한 자 눌러 써보는데 아빠는 금쪽이가 못마땅한 나머지 잔소리를 하기 시작한다. 계속된 아빠의 지적에 금쪽이는 결국 연습을 중단하고, 급기야 속이 불편해진 금쪽이는 이내 극심한 구토 전조증상을 보인다. 이를 지켜보던 정형돈은 “금쪽이가 공부하기 싫어서 꾀병을 부린다고 의심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하자, 아빠는 “저도 처음에는 꾀병이 절반 정도 있지 않나 생각했다”고 말한다.

오은영은 금쪽이가 고집스럽게 지켜야 하는 패턴(유형), 특정 사물에 대한 집착 등의 여러 문제 양상을 언급하며 “금쪽이는 자폐 스펙트럼이라고 보긴 어렵지만, 사회성이 부족한 것 같다”며 방송 최초 ‘OO 멈춤 처방’을 내렸다는 후문이다.

과연 금쪽이가 9년간 멈추지 못한 구토를 끊어낼 수 있을지, 이는 이날 오후 8시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