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의 손길로 탄생한 마스터 오리진 커피를 경험해보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4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Premium Coffee Story
장인의 손길로 완성된 ‘마스터 오리진’ 커피와 명장 셰프들의 만남 ‘네스프레소 마스터 위크’

마스터 오리진 ‘파푸아뉴기니’는 스페셜티커피협회(SCA) 산하의 비영리 기관인 커피퀄리티인스티튜트(CQI)로부터 최상의 품질을 인정 받아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임을 공식 인증받았다.
마스터 오리진 ‘파푸아뉴기니’는 스페셜티커피협회(SCA) 산하의 비영리 기관인 커피퀄리티인스티튜트(CQI)로부터 최상의 품질을 인정 받아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임을 공식 인증받았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는 커피 장인들이 마스터피스를 완성하듯 만든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Master Origins)’을 선보였다. 재배부터 가공까지 커피가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에 정성 어린 손길이 닿은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은 각 커피 산지에 맞는 가공 방식이 더해져 그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사한다.
장인의 정성 어린 손길로 완성한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은 싱글 오리진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커피 산지에 맞는 고유의 가공법과 장인의 손길로 완성한 커피다. 끊임없는 연구와 시도 끝에 얻어낸 독특한 아로마 프로파일은 기존 커피에서 느끼기 힘든 희소성 있는 ‘맛과 향’ 뿐 아니라 예술 작품과 같은 전문적이고 진귀한 커피 경험을 전해준다.

태양 아래 건조하는 블랙 허니 가공법으로 부드러운 질감과 달콤한 곡물향을 가진 ‘니카라과’, 커피 체리가 오래 익도록 기다리는 늦수확 가공법으로 산뜻한 산미와 와인향을 느낄 수 있는 ‘콜롬비아’, 뜨거운 태양 아래 건조하는 건식 가공으로 과일잼과 꽃향이 깃든 ‘에티오피아’, 인도네시아 북부의 다습한 기후에 맞춰 습식 탈곡 가공해 우디향을 지닌 ‘인도네시아’, 인도의 계절풍을 맞으며 건조되는 몬순 가공법으로 스파이시향을 느낄 수 있는 ‘인디아’ 등 5종류는 오리지널 커피로 맛 볼 수 있다.

버츄오 커피로는 천연 온천수 가공법으로 맥아향이 풍부한 ‘버츄오 코스타리카’, 건식 가공으로 과일잼과 꽃향이 어우러진 ‘버츄오 에티오피아’, 습식 가공해 베리향과 와인향이 느껴지는 ‘버츄오 콜롬비아’, 커피 체리를 두 번 씻어내는 이중 습식 가공법으로 우디향과 스파이시향이 돋보이는 ‘버츄오 멕시코’가 있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스페셜티 커피 ’파푸아뉴기니’ 오리지널과 버츄오 각 1종이 더해져 총 11가지 커피가 있다. 정성스레 만들어진 특별한 ‘마스터 오리진’ 커피는 나만의 홈카페에서 경험할 수 있다.
파푸아뉴기니 섬의 자연과 기다림의 미학이 담긴 한정판 스페셜티 커피 ‘파푸아뉴기니’
추출 후 얼려서 마시는 ‘프로즌 크레마’로 즐기면 ‘파푸아뉴기니’의 풍부한 과일향과 산미를 더욱 청량하게 느낄 수 있다.
추출 후 얼려서 마시는 ‘프로즌 크레마’로 즐기면 ‘파푸아뉴기니’의 풍부한 과일향과 산미를 더욱 청량하게 느낄 수 있다.
한정판으로 출시한 마스터 오리진 ‘파푸아뉴기니’는 높고 험한 지형으로 알려진 파푸아뉴기니 섬의 비옥한 토양과 기후에서 자란 아라비카 품종을 습식 가공한 커피다. 과육을 제거하고 서늘한 고산지대에서 이틀간 발효한 후 습식 가공하는데, 기다림의 미학으로 커피 체리의 과일향이 풍부해진다. 커피 본연의 향과 벨벳 같이 부드러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추출 후 얼려서 마시면 과일향과 더불어 산미와 로스팅향을 더욱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좋은 원두와 재배 환경, 그리고 특별한 가공방식을 거쳐 탄생한 ‘파푸아뉴기니’는 스페셜티커피협회(SCA) 산하의 비영리 기관인 커피퀄리티인스티튜트(CQI)로부터 스페셜티 등급 커피 공식 인증을 받았다. 파푸아뉴기니는 오리지널(에스프레소 40ml)과 버츄오(시그니처 230ml)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명장 셰프들의 마스터 오리진 커피 재해석 ‘네스프레소 마스터 위크’
장인의 손길로 완성한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커피와 모든 메뉴에 각별한 공을 들이는 명장 셰프들이 만나 더욱 특별한 커피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네스프레소 ‘마스터 위크’.
장인의 손길로 완성한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커피와 모든 메뉴에 각별한 공을 들이는 명장 셰프들이 만나 더욱 특별한 커피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네스프레소 ‘마스터 위크’.
네스프레소는 파푸아뉴기니 출시를 기념해 ‘네스프레소 마스터 위크(Nespresso Master Week)’를 진행한다. 신창호 셰프의 ‘주옥’을 비롯해 서현민 셰프의 ‘컨티뉴엄’, 김호윤 셰프의 ‘더 이탈리안 클럽’, 임기학 셰프의 ‘레스쁘아 뒤 이부’ 등 인기 있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들이 참여해 ‘마스터 오리진’ 커피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이번 마스터 위크는 고객 만족을 위한 최상의 선택으로 명장 셰프들이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커피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더 이탈리안 클럽’의 김호윤 셰프는 건식 가공법으로 완성된 에티오피아 커피의 산뜻한 아로마와 잘 어울리는 식재료를 선택해 커피와의 시너지를 고려한 메뉴를 만들었다. 컨템포러리 와인바 ‘컨티뉴엄’의 서현민 셰프는 “네스프레소의 마스터 오리진 커피는 각 원산지의 개성과 독특한 가공법이 만나 완성된 특별하고 매력적인 커피다”라며 마스터 오리진 니카라과 커피만의 달콤한 꿀 향과 부드러운 곡물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디저트 메뉴를 만들어냈다. 프렌치 레스토랑 ‘레스쁘아 뒤 이부’의 임기학 셰프는 코스타리카 커피를 이용해 다양한 향기들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를 개발했다.

네스프레소는 파푸아뉴기니 출시를 기념해 국내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파인 다이닝 명장 셰프가 참여한 특별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네스프레소는 파푸아뉴기니 출시를 기념해 국내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파인 다이닝 명장 셰프가 참여한 특별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레스토랑 ‘주옥’의 신창호 셰프도 5월 중 점심과 저녁 코스에서 에티오피아 커피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창호 셰프는 “커피가 한식과 어울리기 힘든 재료인 것은 사실이지만 조화롭고 풍성한 메뉴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번 마스터 위크는 네스프레소 커피 장인의 노력으로 완성한 커피와 명장 셰프들이 만나 색다른 커피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마스터 오리진’ 슬리브팩을 구입한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들은 동봉된 ‘마스터 위크’ 초대권과 함께 참여 레스토랑을 방문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레스토랑에서 식사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에도 응모 가능하다.

네스프레소 ‘마스터 오리진’ 커피 및 ‘마스터 위크’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네스프레소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마스터 오리진 커피#파푸아뉴기니#네스프레소 마스터 위크#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