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IT/의학

국내 유일 산양 단백질 출시 2년 만에 업계 1위

입력 2022-04-25 03:00업데이트 2022-04-25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강한 제품]
일동후디스
게티이미지코리아
출시 2년 만에 판매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작년 매출 1000억 원을 찍으며 출시 2년 만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하고 가파르게 성장했다. 출시 이후 총 600만 캔이 판매되었고 이는 10초에 1캔꼴로 팔린 셈이다.

단백질은 매일매일 적당량을 꾸준하게 섭취해야 하는 중요한 영양성분이다. 혈액, 근육, 호르몬, 효소, 항체, 에너지 등 우리 체내에서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게 바로 단백질이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단백질이 부족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단백질 보충제를 찾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은 50년 유아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국내 유일의 산양유 함유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소화를 고려해 산양유단백 등 프리미엄 5대 단백질을 엄선하여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의 비율을 6 대 4로 균형 설계했다. 그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 류신(leucine)과 피부·연골 조직에 중요한 콜라겐도 첨가했다. 또 정상적인 면역 작용에 필요한 아연과 뼈 형성을 돕는 비타민D 등 8가지 기능성 영양성분을 배합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탔다.

‘하이뮨’은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칼슘과 마그네슘의 이상적 배율인 2 대 1로 배합했을 뿐 아니라, 찬물에도 잘 녹고 편한 목 넘김을 위해 일동후디스의 특별한 기술력인 ‘그래뉼 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 밀크’, 체지방 조절을 도와주는 ‘&(앤)바디’, 운동 선수를 위한 ‘프로 액티브’ 등으로 제품 라인을 확장했다. ‘하이뮨’ 라인업 중 나이와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