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선전매체 “최대 재앙 징조”… 尹당선인 실명 비난

  • 뉴스1
  • 입력 2022년 3월 27일 10시 25분


코멘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2022.3.26/뉴스1 © News1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2022.3.26/뉴스1 © News1
북한 매체들이 남북관계 파탄의 책임이 우리 측에 있다고 주장하면서 특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반(反)공화국 대결정책’ 기조로 정세 긴장을 격화시키고 있다고 비난하고 나섰다.

북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27일 ‘재앙이 예고된다’는 글에서 내달 한미연합 군사훈련과 김일성 주석 생일(태양절) 제110주년에 따라 제기된 북한의 고강도 무력시위 전망, 이른바 ‘4월 위기설’의 책임을 우리 측에 돌리며 이같이 밝혔다.

매체는 특히 “‘선북(先北) 비핵화’ ‘대북(對北) 선제타격’ ‘남북 군사 분야 합의 파기’를 거리낌 없이 줴쳐(떠들어)대며 물인지 불인지 모르고 헤덤비는 대결병자 윤석열이 ‘대통령’ 벙거지를 뒤집어쓰는 것부터가 남조선(남한)에 최대 재앙이 들이닥칠 징조”였다며 윤 당선인을 직접 겨냥했다.

매체는 “(윤 당선인이) ‘대선 공약’에서 쏟아낸 것처럼 외세와의 공조 하에 조선반도(한반도) 정세를 긴장 격화로 몰아가는 극단적 선택을 실천에 옮기는 경우 그로부터 산생되는 상상 못할 피해는 고스란히 무고한 남조선 인민들이 입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북한의 다른 선전매체 ‘통일의 메아리’도 윤 당선인의 대북정책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때의 ‘반공화국 대결정책’과 다름없다고 비난했다.

이 매체는 ‘독초의 뿌리에서 독초가 돋아나기 마련이다’는 논평에서 윤 당선인의 대북정책은 “북남(남북)대화를 철저히 ‘북 비핵화’의 수단으로 삼고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북 비핵화’가 실현될 때까지 강력한 ‘제재’를 유지하며 핵신고와 핵시설 사찰 같은 실질적 비핵화 조치가 이뤄질 때 북남협력과 교류를 진행한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사실상 ‘비핵·개방·3000’(북한이 비핵화·개방에 나서면 대북투자 확대 등을 통해 북한의 1인당 국민소득을 10년 내 3000달러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을 떠들어댔던 이명박과 ‘선(先) 비핵화·후(後) 남북관계 개선’을 기조로 하는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를 광고하던 박근혜의 반공화국 대결정책과 너무도 일맥상통한 것”이라며 “윤석열이야 말로 이명박·박근혜와 한 바리에 실어도 짝지지 않을 대결광신자이며 화근덩어리”라고 비난했다.

이와 함께 북한의 대외용 주간지 통일신보는 우리 통일부의 ‘통일백서’를 거론하며 남북관계 악화의 책임이 우리 측에 있다고 주장했다.

신보는 “남조선(남한) 현 당국이 북남관계 파탄과 정세 악화 책임을 공화국(북한)에 전가해보려고 한다”면서 남측이야말로 “북남선언들과 합의에 배치되게 동족과의 화합이 아니라 외세와의 동맹을, 긴장 완화가 아니라 격화를, 관계개선이 아니라 대결을 선택한 장본인”이라고 날을 세웠다.

북한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평양 노동신문=뉴스1)
북한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평양 노동신문=뉴스1)
그러나 북한은 지난 24일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주장하며 2018년 4월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선언했던 ‘핵실험 및 ICBM 시험발사 유예’를 공식 파기했다. 북한은 올 들어 이번 ICBM 발사까지 총 12차례에 걸쳐 탄도·순항미사일 및 방사포 발사 등 무력도발을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