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림 “아빠 이경규, 결혼식 축의금 장부 계속 본다” 폭로

  • 뉴스1
  • 입력 2022년 3월 23일 08시 22분


코멘트
MBC
‘호적메이트’ 이경규가 여동생을 최초 공개했다. 또 그의 딸 이예림이 결혼식 축의금과 관련, 이경규에 대해 폭로한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호적메이트’(기획 최윤정/연출 이경원)에서는 하나뿐인 여동생 순애와 남매애를 드러내는 이경규의 하루가 그려졌다. ‘조둥이’ 조준현은 이경규와 손을 잡고 형 조준호를 향한 복수혈전을 펼쳤다.

이날 이경규는 여동생 순애를 방송 최초로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동생의 큰딸이 결혼식을 올린 것. 이경규는 “여동생이 고향에서 서울로 올라와 내 뒷바라지하다가 결혼했다”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내더니, 막상 결혼식장에 도착하자 여동생과 조금은 어색한 호적 케미스트리를 보였다. 하지만 이경규는 곱게 한복을 입고 혼주석에 앉아 있는 여동생을 보더니 “동생이 어느덧 장모가 됐다니 짠하다”며 감회에 젖었다.

조카 결혼식에 앞서 이경규는 예림이와 함께 특별한 인삼주 만들기에 도전했다. 예림이가 자신의 결혼식 부케를 받아준 사촌 언니를 위해 결혼 선물로 인삼주를 직접 만들어주기로 한 것.

이에 이경규와 예림이는 얇게 슬라이스한 인삼을 꽃 모양으로 만든 뒤 술로 담그는 ‘인삼꽃주’ 만들기에 나섰다. 처음엔 귀찮아하며 투덜거리던 이경규지만 이내 낚시로 갈고닦은 의외의 손재주를 발휘, 능숙하게 인삼꽃을 만들었다. 이경규는 인삼주를 받고 좋아하는 조카를 보며 “이렇게까지 반응이 좋을 줄 몰랐다”며 ‘주당 DNA’에 찐 웃음을 자아내기도.

그런가 하면 축의금에 대한 이경규의 남다른 철학이 공개되기도 했다. “고모 결혼식 기억나?”라는 예림이의 질문에 이경규는 “기억이 잘 안 난다. 대신 축의금을 세게 했다”고 답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에 예림이는 “우리 결혼식 축의금 장부를 아빠가 계속 보더라”고 폭로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예림이의 폭로에 이경규는 당황하기는커녕 “대여섯 명 정도는 (축의금을) 외우고 다닌다”고 말해 MC들을 박장대소하게 했다.

예림이 결혼식에서 축가 ‘아나까나’로 초토화한 조혜련도 깜짝 등장했다. 예림이가 축가에 대한 고마움으로 고기를 대접하기로 한 것. ‘아나까나’를 부르며 모두의 혼을 쏙 빼놓으며 고깃집에 등장한 조혜련은 빵 터지는 폭탄 발언으로 이경규를 당황하게 했다. 앞서 이경규는 조혜련을 결혼식에 축가를 위해 부르지 않았다고 밝혔으나, 알고 보니 이경규가 ‘아나까나’ 축가를 수락해 무대 성사가 됐던 것. 조혜련의 폭로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이날 이경규는 예림이에게 경조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으나, 조혜련이 “경규 오빠는 경조사 안 챙기기로 유명하다”고 농담 반 폭로를 터트린 것. 예림이는 “제가 대신 죄송합니다”라고 능청을 떨어 현장을 초토화했다.

8분 차 쌍둥이 동생 조준현은 형 조준호를 향한 복수극을 펼쳤다. 복수계의 거장 이경규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한 것. 이에 앞서 조준호 역시 동생 조준현을 속인 상황. 이경규는 레전드 예능인 ‘이경규가 간다’의 내공을 발휘, 조준호를 속이기 위한 완벽한 시나리오를 구상했다. 동생 조준현에게만 사진 촬영을 요청하는 스태프, 조준현에 비해 턱없이 부실한 조준호 도시락 등 디테일한 상황 연출로 조준호의 멘털을 흔들어놨다. 조준호는 “35년 만에 처음 느끼는 소외감이었다. 내 동메달은 뭐지 싶었다”며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하이라이트는 의문의 남성과의 난데없는 난투극이었다. ‘호적메이트’ 스태프라고 밝힌 한 남성이 별안간 조둥이의 대기실에 들어와 너무 피곤하다며 잠을 청한 것. 무슨 상황인지 전혀 모르는 조준호는 당황했고, 조준현은 거장 이경규가 짜준 각본대로 이 남성을 깨워 우격다짐을 했다. 때마침 대기실로 이경규가 들어왔고, 조준호는 한참 동안 어안이 벙벙한 표정을 지어 안방에 빅웃음을 선사했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된 ‘호적메이트’ 10회는 전국 기준 3.8%, 수도권 기준 3.9%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4.7%까지 치솟았다. 또한 방송 말미 공개된 다음 주 예고편에는 허재와 허웅 허훈 허삼부자의 호적라이프와 법의 심판대에 오른 조준호 조준현의 모습이 포착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호적메이트’는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