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마스크걸’ 촬영팀 소음·뒷정리 논란에 “원상복구…주의하겠다”

  • 뉴스1
  • 입력 2022년 3월 22일 13시 28분


코멘트
아이오케이컴퍼니, 매니지먼트 mmm, 에이스팩토리 © 뉴스1
아이오케이컴퍼니, 매니지먼트 mmm, 에이스팩토리 © 뉴스1
넷플릭스 측이 오리지널 시리즈 ‘마스크걸’의 스태프들이 주민 거주 지역에서 낸 한밤중 소음에 대해 사과하고, 뒷정리를 하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다음날 원상복구 수준의 청소를 했다”고 해명했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넷플릭스 ’마스크걸‘ 촬영팀 만행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시리즈 ‘마스크걸’ 스태프들이 주민들이 거주 중인 촬영지에서 한밤중 소음을 내고 뒷정리도 하고 가지 않았다는 내용의 글이었다.

글의 작성자는 “밤 11시쯤 시끄러운 소리가 밖에서 자꾸 나길래 창밖을 봤는데 어떤 촬영팀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집앞 골목에서 촬영장비를 내리고 있었다, 좀 시간 지나면 가겠지 싶어서 기다렸는네 30분이 넘도록 시끄러운 소리가 나더라”며 결국 집밖으로 나가 해당 촬영팀이 넷플릭스 ‘마스크걸’의 촬영팀인 것을 확인했다고 알렸다.

이어 작성자는 “장비차가 떠나고 뭔가 불안한 느낌이 들어서 밑에 한 번 더 내려가보았다, 아니나 다를까 난리를 피워놓고 갔다”며 ‘마스크걸’ 제작팀이 길에 흰가루를 뿌려놓고, 촬영 중 발생한 쓰레기도 치우고 가지 않았다고 적었다.

이에 대해 넷플릭스 관계자는 22일 뉴스1에 “일단 이런 촬영을 할 때 주민들에게 공지문도 붙이고 안내도 드리고 각 집마다 확인을 구두로 설명을 드리고 있다, 다만 그때 댁에 안 계신 분들은 문앞에 공지문을 붙여놓는다”며 “아마도 작성자 분께서는 그때 부재 중이셔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듣지 못하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네이트 판에 올라온 것은 밤에 촬영 끝난 후 철수하는 상황에서 나름대로 조용한다고 했는데 시끄러웠던 부분에 대해서 다시 사과를 드린다”고 사과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쓰레기를 치우고 가지않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그때 물청소를 하면 주민들의 수면에 방해가 돼서 밤에는 이동하는 동선에 문제가 없는 수준으로 청소하고 다음날 아침에 원상복구 수준으로 청소를 했다”며 “커뮤니티에 올라온 것은 청소 전의 모습이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도 주민들에게 불편을 끼치는지 주의깊게 살펴볼 예정이며 현장 관리도 세삼하게 하겠다, 지역 분들에게도 별도로 인사드리고 이후 촬영 때는 주의 깊게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동명의 원작 웹툰은 연재 당시 매화 허를 찌르는 이야기와 반전, 외모지상주의를 날카롭게 들여다보는 메시지는 물론 스릴러, 블랙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를 혼합한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배우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등이 주연을 맡았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