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의 혁신작, 고성능 슈퍼카 MC20 ‘부릉~’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3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이달말부터 국내 고객에 인도… 독자설계 엔진-이중연소 적용
제로백 2.9초, 최대 시속 325km… 내외관 디자인에 장인 감성 담겨
‘프라그먼트 에디션’ 국내 5대 판매

마세라티는 630마력을 발휘하는 엔진과 ‘버터플라이 도어’ 등이 장착된 슈퍼 스포츠카 ‘MC20’을 
이달 국내에 출시했다. 마세라티가 직접 개발한 네튜노 엔진은 경주용 차량에 들어가던 이중연소 기술을 적용해 주행 속도감을 높였다.
 마세라티 제공
마세라티는 630마력을 발휘하는 엔진과 ‘버터플라이 도어’ 등이 장착된 슈퍼 스포츠카 ‘MC20’을 이달 국내에 출시했다. 마세라티가 직접 개발한 네튜노 엔진은 경주용 차량에 들어가던 이중연소 기술을 적용해 주행 속도감을 높였다. 마세라티 제공
스텔란티스 산하 이탈리아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마세라티가 고성능 파워트레인과 독특한 디자인을 갖춘 슈퍼 스포츠카 ‘MC20’을 출시했다.

16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마세라티가 3일 출시한 슈퍼 스포츠카 MC20은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MC20은 108년 기업 역사를 가진 마세라티가 2022년을 변화와 혁신의 한 해로 점찍으며 내놓은 전략 차종이다. 지난해 11월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에 처음 공개되며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MC’는 마세라티의 ‘M’과 경주용을 뜻하는 콤페티지오네의 ‘C’를 따 만든 말이다. 레이싱 트랙에서 주행 성능이 검증된 모델에만 붙이는데 처음 쓰인 건 ‘MC12’부터다. MC12는 2003∼2010년 14개 챔피언십 타이틀을 포함해 22개 레이스 대회 우승 기록을 남긴 전설적인 모델이다.

MC20은 마세라티가 오랜만에 독자적으로 설계하고 생산한 네튜노(V6 3.0L) 엔진이 탑재됐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 2.9초에 최대 시속 325km, 630마력을 발휘하는 엔진이다. 고성능 슈퍼카의 대명사로 군림하고 있는 람보르기니와 포르셰, 페라리에 밀리지 않는 성능이다.

특히 네튜노에는 경주차에 들어가던 기술을 발전시킨 이중연소 기술이 적용된다. 그야말로 대회장에서나 볼 수 있던 기술을 일반 도로 위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 챔피언십과 F1 그랑프리 등 레이싱 대회에서 500회 이상 우승하던 그 시절 마세라티의 영광을 체감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도 나온다.

내·외관 디자인에서도 마세라티만의 장인 정신이 돋보인다. 마세라티는 MC20을 개발할 때 운전자가 안정적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을 하는 데만 2000시간(1000회) 이상 쏟아부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을 구사할 수 있는 탄소섬유를 활용해 차량의 뼈대(섀시 프레임)를 구성하는 강화플라스틱(CFRP) 모노코크(섀시와 프레임을 일체화) 방식도 활용했다. 스포츠카의 감성이 돋게끔 수직으로 열리는 ‘버터플라이 도어’도 장착했다.

3월 한 달간 마세라티는 이 모델의 계약 및 출고 고객에게 특별 골프 캐디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마세라티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와 협업해 만든 증정품이다. 최근 불고 있는 ‘골프 열풍’을 겨냥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MC20의 가격은 3억900만 원부터 시작한다.

마세라티는 전기 에너지원을 쓰는 자사 첫 모델 ‘기블리 GT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제작한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 한정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전 세계에 단 175대가 판매되는 한정판으로 국내에는 5대(선착순)가 들어온다.

마세라티는 번개 문양의 로고 등 스트리트 패션의 거장인 후지와라 히로시의 손길이 담겨 있어 슈퍼카 마니아들 사이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소개한다. 색상은 오페라 비앙카(유광의 흰색과 불투명한 검은색의 투톤)가 적용됐다. 마세라티는 하반기(7∼12월)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그레칼레’를 22일 온라인 미디어 행사(마세라티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재형 기자 monami@donga.com


#마세라티#슈퍼카#mc2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