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엔 테라스, 최상층엔 펜트하우스… 공주 프리미엄 주거공간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화성파크드림 공주월송
전용 84m² 단일 타입 총 303채
수납 특화한 알파룸 공간 갖춰
주차장 지하화, 지상엔 테마공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집을 벗어나지 않고도 여가생활, 운동, 취미와 휴식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와 펜트하우스, 정원, 알파룸과 같은 특화공간을 갖춘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화성개발이 공주를 대표하는 월송택지지구 내 B-3블록에 분양하는 ‘화성파크드림 공주월송’은 지하 1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84m² 단일평형 총 303채로 구성된다.

특히 공주시는 10년 이상 된 아파트 비율이 약 80%에 달해 신규 아파트 공급으로 공주 분양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공주시 내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월송택지지구 신도심에 자리한다. 또 공주 나들목과 서세종 나들목, 국도 36호선이 인접해 세종시까지 차량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세종시의 다양한 인프라를 가장 빠르게 누릴 수 있다. 행복도시와 공주를 잇는 2구간 연결도로 완공으로 공주 나들목까지 바로 연결돼 시외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교통망 호재 또한 뛰어나다. 세종행복도시권 광역 BRT(2025년 예정)를 비롯해 세종∼포천고속도로도 2024년에 개통할 예정이라 사통팔달 교통 요충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과 문화생활 등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법원, 공주경희한방병원 등 관공서와 의료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도보통학이 가능한 신월초를 비롯해 공주 기적의 도서관 등이 가까이 있어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혁신적인 공간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일부동 1층 가구에 테라스를, 최상층 가구에는 펜트하우스를 제공한다. 또 수납 고민은 줄이고 행복은 키우는 알파룸과 드레스룸 등 공간마다 짜임새 좋은 수납 특화로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4베이 설계는 뛰어난 채광과 통풍을 자랑한다.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다수의 테마공원을 배치해 휴식과 힐링 장소로 꾸밀 예정이다. 오픈 스페이스와 잔디광장이 있는 커뮤니티공간 ‘에버그린파크’를 비롯해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해 만든 조경 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류가 어우러진 수경시설 ‘물빛정원’ △풍요로운 숲의 풍경을 형성하고 짙은 녹음을 제공하는 ‘대왕참나무 숲길’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인 ‘EQ동산’ △어린이집과 연계한 유아들의 놀이공간인 ‘꿈나무동산’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화성파크드림 공주월송은 1층 테라스(일부세대), 최상층 펜트하우스와 단지 내 테마공원까지 갖춰 공주의 자부심을 높이고 생활의 프리미엄을 넓히는 주거공간으로 완성했다”고 강조했다.

본보기집은 공주시 신관동 612-5에 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화성파크드림#공주월송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