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핵관, 대상포진 같아…털 자라면 레이저 제모할 것”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12월 9일 20시 58분


코멘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의 핵심 관계자, 이른바 ‘윤핵관’에 대해 “건강 상태가 안 좋으면 재발하는 대상포진 같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9일 채널A 인터뷰에서 ‘최근 윤핵관의 위력이 약화된 것인가’라는 질문에 “윤핵관이 한 사람이라고 보지 않는다. 윤 후보가 어떤 정치적인 세력을 형성하기 전에 호가호위하는 사람들이 계속 등장한다고 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대상포진은 완치가 되기보다는 몸 상태에 따라 재발할 수 있다”며 “이번 윤핵관 문제에 대해 우리 후보가 상당히 경각심을 가졌기 때문에 앞으로는 잘 제어할 거라고 기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털을 깎았는데 또 털이 자라나면 다음번엔 레이저 제모 시키겠다. 진짜”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위원장직을 수락하기 전, 윤핵관으로 불린 윤 후보 측 일부 인사들은 언론을 통해 이 대표와 김 위원장을 압박하는 메시지를 연이어 내보내 이들과 윤 후보 사이 갈등을 증폭시켰다.

윤핵관이 “조건 없는 합류 선언이 없으면 끝”이라며 최후통첩을 운운하자, 김 위원장은 “주접을 떤다”며 분노했고, 이 대표는 ‘당 대표 패싱’ 논란까지 불거지자 “그렇다면 여기까지”라는 말을 남기고 당무를 거부한 채 지방을 돌았다.

갈등은 윤 후보가 이 대표를 찾아 울산으로 떠나면서 봉합됐다. 이들은 ‘울산 담판’을 통해 “일체가 되자”며 한목소리를 냈고, 김 위원장도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하면서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는 정식 출범할 수 있게 됐다.

이 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여당이 “김종인 상왕, 이준석 왕세자에 정작 후보는 안 보인다”고 한다. 이번 대선이 “이재명과 김종인의 대결 같다”고 한다’는 지적에 “민주당이 그냥 두려운 것”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김 위원장은 상승장군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민주당이 출현 자체를 경계하는 건 당연하다고 본다”며 “김 위원장이 지금 특별하게 후보의 의견을 꺾었다든지 아니면 후보의 의견을 앞서가는 정황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의 걱정은 기우에 가깝고, 저도 후보의 요청이 있을 때 행사에 동행하는 정도로 돕고 있다”면서 “인사권이나 여러 가지 정책에 대한 판단권은 후보가 실질적으로 다 행사하고 있기 때문에 민주당은 그냥 두려운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울산 합의 이후 소통’에 대해서는 “후보와 저와 김 위원장, 김기현 원내대표까지 직접 소통이 강화되면서 저희 간에 오해 또는 일부의 이간 행위 같은 게 많이 줄어들었다”며 “그렇기 때문에 의사결정의 신속성을 확보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김소영 동아닷컴 기자 sykim4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