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문턱 낮고 전매 가능… 창원 중심 호텔식 생활숙박시설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2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현대엔지니어링이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4-3, 74-4 일원에 짓는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의 청약접수가 3일까지 진행된다.

청약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에서든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수,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에 따라 매겨지는 청약가점의 영향도 받지 않는다.

조정대상지역인 성산구에 공급되는 단지임에도 실거주 요건과 재당첨 제한, 주택수 제한 등도 없다.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금 납입 후 분양권 전매를 통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에 따른 시세 차익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당첨자는 6일에 발표하고, 정당계약은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청약접수는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청약 신청금은 200만 원으로 각 군별로 1건씩, 1인 기준 최대 2건을 청약 할 수 있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원시에서 희소성 있는 생활숙박시설

창원시 도시계획 조례에 따라 더 이상 공급이 힘든 중심상업지역에 들어서는 희소성 있는 생활숙박시설로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적용된다.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4-3, 74-4 일원에 지하 6층∼지상 46층, 2개 동 규모로 들어서며, 전용면적 88m²·102m² 2개 타입 총 296실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전용 88m² 148실 △전용 102m² 148실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44∼46층)에는 총 86실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Tier.1’도 갖춰지며 생활숙박시설과 함께 분양이 진행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전 실에는 오픈 발코니 설계가 적용되며, 실당 1.7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도 마련된다. 스마트폰을 통해 객실 제어 및 생활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스마트홈 서비스도 갖춰진다. 하이브리드 3구 쿡톱과 빌트인 냉장·냉동고, 김치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원목마루와 포셀린 타일 등도 무상옵션으로 제공된다.

창원시 최초로 인피니티 풀이 적용되며, 호텔식 로비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된다. 최상층 스카이라운지(44∼46층)에서는 파노라마 시티뷰를 감상할 수 있고, 레스토랑(조식서비스),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발레 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다양한 인프라 이용 가능한 중심 입지

단지는 KTX 창원중앙역과 창원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앞에는 창원시의 핵심 도로망인 창원대로와 원이대로를 잇는 중앙대로가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인접한 의창구와 마산회원구, 진해구는 물론이고 김해시, 부산시 등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LG전자, 현대로템,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국GM, 효성중공업 등 다양한 기업이 위치해 있는 창원그린테크밸리(창원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신촌단지, 마산자유무역지역 등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현재 창원시, 부산시를 잇는 광역전철인 부전∼마산복선전철이 추진 중이고, 창원시 도심 교통체계인 S-BRT(간선급행버스)가 내년 하반기 착공이 계획돼 있는 등 교통 편의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영플라자, 이마트, 상남시장 등 쇼핑시설이 들어서 있고, 경남도청, 창원시청, 경남교육청, LH경남지역본부, 한전경남지역본부 등 관공서와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시민생활체육관, 성산아트홀 등의 편의시설도 있다. 또 창원광장, 용지호수공원 등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어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분양홍보관은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5-1 일원에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힐스테이트#창원#센트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