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Community Info]‘맘스홀릭베이비’ 外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1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맘스홀릭베이비
‘2021 맘스홀릭 어워즈’ 선정, 발표 위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30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대표 맘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한다. ‘2021 맘스홀릭 어워즈’ 선정, 발표를 위한 것으로 11월 30일까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맘스홀릭 어워즈’를 통해 회원들이 한 해 동안 즐겨 사용한 브랜드를 품목별로 알아볼 수 있다. 맘스홀릭베이비를 대표하는 연간 이벤트 중 하나로 올해 7년째다.

이번 ‘2021 맘스홀릭 어워즈’는 총 43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기저귀·분유·유모차·카시트 등 육아용품부터 세탁기·냉장고·청소기 등 가전제품, 마스크·체온계·배달앱 등 코로나19 트렌드를 반영한 카테고리까지 폭넓다. 맘스홀릭베이비 관계자는 “맘스홀릭 어워즈는 실제 육아맘, 예비맘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최근 20∼40대 육아 가정의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파우더룸
파우더룸의 운영사 파우컴퍼니, 한국콜마에게 약 11% 지분 투자 받아





국내 대표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의 운영사 파우컴퍼니가 한국콜마에게 약 11%의 지분을 투자받는다. 이를 계기로 파우컴퍼니가 보유한 MZ 세대 소비자 인사이트와 한국콜마의 오랜 기간 쌓아온 연구개발 능력이 시너지 효과를 내 급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더욱 발 빠르게 대응할 것이 기대된다.

파우더룸은 2003년 네이버 카페로 시작해 6개 채널, 370만 회원 및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미디어로 성장했다. 파우컴퍼니는 파우더룸의 채널 영향력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기반으로 누적 5천4백여개 뷰티 브랜드와 마케팅 협업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자체 뷰티 브랜드 ‘올마이띵스(AMTS)’를 성공적으로 런칭했고, 파우더룸 앱에 판매 기능을 더해 이커머스 사업까지 보폭을 넓혔다. 파우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뷰티업계에서 쌓아온 마케팅 노하우, 우수한 R&D 성과를 교환하며 동반성장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쁜카페 예카
김해 영호진미 가야뜰 햅쌀 공동구매 진행




네이버 주방용품 및 공동구매 부문 1위 커뮤니티이자 해외주방용품 수입사인 ‘예쁜카페 예카’가 농협양곡과 협업해 2021년산 김해 평야의 단일품종인 김해 영호진미 가야뜰 햅쌀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농협양곡은 전국에서 엄선한 농협 쌀을 공급하는 회사다. 올해부터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이 일환으로 예쁜카페 예카와 협업해 공동구매를 진행하게 됐다.

농협양곡은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도정해 햅쌀을 제공한다. 김해 평야에서 재배된 김해 영호진미 가야뜰 쌀은 쌀알이 꽉 찬 완전미(일등미, 품종 고유의 특성을 갖춘 전체가 고른 쌀) 비율이 높다. 단맛이 좋으며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난다. ‘2020년 올해의 경남 최고 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5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김해 영호진미 가야뜰 쌀은 예쁜카페 예카 공동구매 페이지에서 살 수 있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2021 판교 미리크리스마스 마켓’ 11월 26일까지 성남시 오리역에서 열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판교·위례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이하 분따)’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 상인연합회와 함께 ‘2021 판교 미리크리스마스 마켓’을 연다.

잡화 및 먹을거리,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의 셀러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나흘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11월 18일과 19일(오전 11시∼오후 4시)은 성남시 삼평동 판교유스페이스 중앙광장에서 열렸다. 11월 26일(오전 11시∼오후 9시)은 25일에 이어 성남시 구미동 오리역 4번 출구 앞 광장에서 열린다.

분따 관계자는 “이번 분따마켓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판로개척 및 경기도 성남시의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online community info#파우더룸#맘스홀릭베이비#예쁜카페예카#분당판교위례따라잡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