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뉴스1|정치

이재명 “공산주의 이념 실현 무슨 큰 의미…더 중한 건 안전·자유·평화”

입력 2021-11-13 12:55업데이트 2021-11-13 12:56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국 민생탐방 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3일 오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을 참배하고 있다.2021.11.13/뉴스1 © News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3일 “공산주의 이념 실현이 대체 무슨 큰 의미가 있느냐”며 “이념보다 중요한 건 생명이고, 더 중요한 것은 우리 모두의 안전과 평화, 자유와 평화”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시 남구 재한유엔기념공원을 찾아 참배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공산주의 이념 실현이 대체 무슨 큰 의미가 있다고 동족에게 총뿌리를 들이대고 수백만이 생명을 잃고 전국이 초토화되는 그런 상황을 만들어 내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공동체의 가장 큰 제1의 책무는 우리 구성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라며 “안타깝게도 이념과 사상을 이유로 다른 국가를 침략하고 거기서 엄청난 파괴와 생명을 살상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말한 것”이라고 했다.

전국 민생탐방 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3일 오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을 참배한 후 방명록을 남겼다. 이 후보는 방명록에 ‘함께 사는 세상, 자유와 평화를 위한 님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겠습니다. 공존과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고 썼다. 2021.11.13/뉴스1 © News1
이 후보는 유엔기념공원 방문 이유에 대해선 “자유와 평화를 위한 국제 연대의 상징과도 같은 곳이기 때문에, 우리가 인류의 평화와 인권, 자유를 위한 우리의 역할도 한 번 되돌아볼 생각으로 왔다”고 전했다.

이어 “아무리 국가 간에 이익을 놓고 전쟁이 벌어지고, 다툼이 격화되더라도 인류 보편의 가치라고 할 수 있는 평화와 자유는 우리 온 인류가 힘을 합쳐서 함께 지켜야 할 핵심 가치”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국내에서 유일하게 6·25 전쟁에 참전한 유엔군의 유해를 모신 곳이라고 한다”며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세계 각국의 생명을 바친 희생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세계평화를 지키고 인권을 지키는 세계 속의 대한민국으로 국제적 역할을 다하는 그런 나라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