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심장 걱정 돼?… 하트체크 캠페인 ‘두근두근 심장병 Talk 콘서트’ 개최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10-28 16:10수정 2021-10-28 16:1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반려견과 반려묘의 심장 건강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온라인 토크쇼가 열린다. 심장 전문 수의사들이 출연하는 ‘두근두근 심장병 Talk 콘서트’가 그것.

반려동물 심장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2021 하트체크 캠페인’의 일환으로 애견인과 애묘인을 대상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한국수의심장협회와 한국고양이수의사회가 주최하고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베트메딘, 제일사료, 하이큐, 네오딘의 후원으로 오는 11월 11일 저녁 7시(반려동물 심장의 날)부터 설채현 수의사의 유튜브 채널인 ‘설채현의 DOG설TV’ 를 통해 실시간 방송한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의 설채현 수의사가 진행을 맡고, 3인의 심장 전문 수의사인 김성수 수의사(VIP동물의료센터 심장센터 원장), 박종인 수의사(수의학박사,누리종합동물병원 대표 원장), 조우재수의사(한국수의영양학회 이사)가 멘토로 함께한다.

‘두근두근 심장병 Talk 콘서트’는 반려동물의 올바른 심장병 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심장검진에 대한 보호자의 인지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수의사협회와 협력사가 모두 공감하여 기획했다. 반려동물의 심장 상태를 정기적으로 검진해 이상을 일찍 발견해 관리하면, 심부전 발생시기를 약 60% 지연시킬 수 있다고 한다.

주요기사
토크쇼는 진행을 맡은 설채현 수의사가 보호자의 처지에서 심장병에 관해 궁금한 것을 질문하면, 심장병에 관한 지식, 관리 방법, 식이 방법 등 심장 전공 분야에 따라 3인의 멘토 수의사가 답변하는 형식으로 1시간 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심장병에 관한 지식 외에도 심장병 환자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유튜브 라이브 토크 쇼인 만큼 사전 등록 및 라이브 채팅을 통해 받은 질문들을 실시간으로 응답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보호자들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행사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주최 측은 전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