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지 않아 건강한 국산 프리미엄 캔햄 ‘리챔’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0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Goldengirl Info]Healthy Food

동원F&B의 짜지 않아 건강한 국산 프리미엄 캔햄 브랜드 ‘리챔’이 나트륨은 물론 지방까지 낮춘 신제품을 출시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리챔’은 지난 5월부터 일본 전역에 판매를 시작해 9월까지 누적 판매 80만여 캔을 기록하며 저나트륨 콘셉트로 일본인들의 입맛도 사로잡고 있다.

나트륨과 지방 25% 이상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



동원F&B는 나트륨은 물론 지방까지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를 출시하며 ‘로우 푸드(Low Food)’ 시장 공략에 나섰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 25% 이상 낮췄다. 100g당 510mg으로 나트륨 함량이 낮지만 싱겁지 않고 리챔 고유의 풍미가 살아있으면서 맛이 담백하다. 100g당 지방 함량도 20g으로 평균 지방 함량 28g 보다 낮다.

동원F&B는 ‘짜지 않아 건강한 햄’이라는 리챔의 브랜드 콘셉트를 강조하기 위해 지난 9월 가수 김종국을 모델로 ‘리챔’의 새로운 TV CF도 공개했다.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도 인기!



단백질이 풍부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도 인기다. 200g 제품 기준으로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일반 돼지고기 캔햄에 비해 지방 함량과 열량이 낮다. 신선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함께 배합해 햄 본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어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리챔 프로틴’은 에어프라이어나 팬으로 간편하게 구워 먹거나, 볶음밥, 샌드위치, 샐러드 메뉴의 재료로 곁들어 활용하면 잘 어울린다. 나트륨 함량도 낮아 짜지 않고 담백해 아이들의 밥반찬으로도 좋다.

이삭토스트와 협업 통해 만든 리챔 넣은 토스트

동원F&B는 지난해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와 협업을 통해 리챔 넣은 토스트 메뉴 ‘맵달맵달 리챔’과 ‘더블치즈 리챔’을 선보여 화제가 됐다.

‘맵달맵달 리챔’은 두툼하게 썬 리챔과 달걀부침,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핫스모크소스를 뿌려 구운 토스트다. 짜지 않아 맛있는 리챔과 모차렐라치즈가 조화를 이루고, 달걀부침과 매콤하고 달달한 핫스모크소스가 맛을 더해준다. ‘더블치즈 리챔’은 체다치즈가 첨가된 매콤한 핫치폴레 리챔 3장을 두툼하게 담고 모차렐라치즈와 딥치즈소스, 달걀부침 등을 넣었다.

동원F&B는 외식업체 매장에 ‘리챔 인증마크’도 도입했다. 매장 내부에 인증 스티커를 부착해 실제로 리챔을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동원F&B, 리챔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진행
동원F&B는 ‘리챔’ 묶음 제품 포장지에 실종아동을 찾는 공고를 인쇄해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포장에는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제공한 실종아동의 사진과 이름, 성별, 실종일자, 실종장소, 신체특징 등 상세정보가 담겨있다. 분기마다 내용을 교체해 보다 많은 실종 아동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리챔 공식 인스타그램에도 매달 실종아동 정보를 게재하며 캠페인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사진/동원F&B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골든걸#food#healthy food#리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