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민·정 내일 ‘광주형 일자리’ 토론회

이형주 기자 입력 2021-10-20 03:00수정 2021-10-20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광주 지역 각계 인사가 모여 지속가능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와 광주시민단체협의회, 노동존중사회연대 광주형 일자리 성공을 위한 시민모임은 21일 오후 2시 동구 전일빌딩 245빌딩 4층 광주NGO센터 시민마루에서 ‘지속가능한 광주형일자리! 무엇을 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토론회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이 목적대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노사민정의 의견을 수렴해 지속가능한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공동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재만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상임대표가 사회를 맡고, 박병규 전 광주시 경제부시장이 ‘광주형 일자리 성공을 위한 시민단체 역할’을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회에서는 또 광주형 일자리의 4대 원칙인 적정 임금, 적정 노동시간, 노사책임경영, 원하청 관계 개선을 위한 실천방안을 논의한다. 지역 사회적 대화 준비위원회 구성, 상생일자리 재단 활동, 캐스퍼 판매 전략과 광주글로벌모터스 대표이사 선임 등 지역 사회 공유·협력방안, 광주형 일자리 추가 추진 전략 수립 등도 협의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형주 기자 peneye09@donga.com
#광주형 일자리#정책토론회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