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엘랑코동물약품 “봉사의 날 맞아 전 임직원 사회공헌 캠페인 동참”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10-19 09:48수정 2021-10-19 09:4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한국엘랑코동물약품
한국엘랑코동물약품(대표 정현진, 이하 엘랑코코리아)은 다국적 동물의약품 기업 엘랑코(Elanco)가 지난 14일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펼친 봉사의 날(Day of Purpose)을 맞아 국내에서 사회공헌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8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글로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플랫폼인 ‘Healthy Purpose™’의 네 가지 핵심 가치 ‘더 건강한 동물’과 ‘더 건강한 사람’, ‘더 건강한 지구’ 및 ‘더 건강한 기업’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실정에 맞춰 세 가지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구성, 140여명의 전 임직원이 하루 종일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더 건강한 동물(Healthier Animals) 프로그램 활동으로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평강공주보호소를 찾아 진드기에 노출되기 쉬운 유기견들에게 외부구충제를 일일이 채워주고, 면역력영양제 투여, 피부앰플을 표피에 직접 발라주는 등 소외된 동물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동물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약 2300만 원 상당의 펫 케어 제품을 기부하고, 보호소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 건강한 지구(Healthier Planet) 프로그램 활동으로는 경기도 안산의 화랑유원지와 호수공원 인근을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행사를 했다.

주요기사
마지막으로 건강한 사람(Healthier People) 프로그램 활동으로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을 개별 또는 소그룹 중심으로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함께 했다.

엘랑코코리아 관계자는 “엘랑코 봉사의날(Day of Purpose)를 통해 글로벌 CSR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며 “특히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으로서 동물의 건강과 지역사회 발전에 전 직원이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게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CSR 플랫폼 ‘Healthy Purpose™’의 가치를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고 말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