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영어도시 고품격 주거시설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0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제주아이파크 스위트 R
전용면적 175m² 총 84실 규모
대형 드레스룸-붙박이장 제공
청약통장 필요 없고 전매 가능

제주가 세계적인 엘리트 교육도시로 급부상하면서 지역 내 집값이 치솟고 있다. 최근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34평형대(전용면적 84m²) 아파트 가격이 10억 원대를 찍으며, 제주 집값의 상승률은 전국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제주의 교육 환경은 아파트값 상승을 견인하는 요인이다.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영국 명문 사립학교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NLCS) 제주, 국내 첫 미국 기숙 사립학교 한국국제학교(KIS 제주), 브랭섬홀아시아(BHA), 미국의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 제주) 등 4개의 국제학교가 있다. 정부로부터 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는 국내 국제학교 6곳 중 4곳이다 제주에 있는 셈이다.

이들 4개 학교의 졸업생 대부분은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을 비롯해 전 세계 유수의 대학에 입학하는 뛰어난 학업성과를 내고 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이어진 조기 국제화 교육과정에 철저한 학사 관리, 외국 대학 맞춤형 교육 시스템 등이 만들어낸 결과다.

이처럼 국내 최고 수준의 국제학교가 밀집된 제주영어교육도시(제주영어도시)에 서울 강남 수준의 최고급 설비와 서비스를 제공받는 주거시설이 들어선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 자리한 제주영어도시 E-2블록에 들어서는 ‘제주아이파크 스위트 R’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175m²의 주거시설 총 84실로 조성된다. 지상 1층에 주거시설과 부대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이, 지상 2∼4층에는 주거시설이 배치된다.

제주아이파크 스위트 R는 최고 수준의 국제학교 밀집지역에 걸맞은 고품격 주거시설로, 각 호실에 욕실 3개와 오픈 발코니 2개가 제공된다. 특히 4층에 위치한 시설에는 다락, 1층 시설에는 지하 공간이 별도로 주어진다. 자녀 놀이방이나 미니 영화관, 공부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현관에 대형 양면 수납장, 메인룸에는 2개의 대형 드레스룸, 각 실에는 붙박이장 등과 같은 수납공간이 배치돼 있다. 고급 마감재가 적용되고 무상옵션 빌트인 가전도 제공된다. 호텔급 여성 전용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도 운영된다.

단지 내 쾌적성을 높이기 위해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했다. 주차대수도 가구당 1.48대로 넉넉하다. 제주영어도시에 들어선 주거시설로는 최초로 호텔식 주거 서비스도 제공된다.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도 자유롭다. 청약통장 없이도 분양받을 수 있고 전매제한도 없으며 자금조달 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제주아이파크 스위트 R 관계자는 “자녀들의 해외 유학길이 막힌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제주살이’를 고려하고 있는 부모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며 “특히 국제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이주를 하는 경우가 많아 장기임대 수요가 풍부하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학동로 171에 마련돼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제주아이파크#스위트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