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포도축제서 샤인머스캣 사세요”

장영훈 기자 입력 2021-10-14 03:00수정 2021-10-14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내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개최
실시간 댓글 이벤트 등 행사 다양
김천포도축제가 15∼24일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김천의 대표적 생산 과일인 샤인머스캣을 전국에 홍보한다.

먼저 15일부터 5일간 생방송 실시간 소통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한다. 20일부터는 김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포도 마켓을 연다.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법과 실시간 댓글 및 룰렛 이벤트 등을 마련하고 다양한 경품도 나눠준다.

이 밖에 부항댐과 평화의 탑을 배경으로 한 랜선 버스킹 공연과 김천포도 가상현실(VR) 디지털 주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축제 기간 샤인머스캣을 구매하려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김천포도회’에 접속하면 된다. 포도를 직접 따볼 수 있는 수확 체험 농장도 열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샤인머스캣은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식감이 아삭하고 껍질째 먹을 수 있다. 김천시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재배했으며 전국 최고의 생산량과 품질을 자랑한다. 올해부터 당도 표시제와 김천시장 품질인증제를 시행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주요기사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김천#포도축제#샤인머스켓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