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여행지 소개 등 여수 관광에 활력

황효진 기자 입력 2021-10-13 03:00수정 2021-10-13 05:2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부문 / 최우수상
여수시

권오봉 사장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1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관광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이전의 기초지자체 부문 5년 연속 수상에 이은 영예를 올해도 이어갔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회장 김진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한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도를 평가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SNS 활용지수, 산학연 전문가 및 내부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결과를 종합한 심사결과에서 여수관광은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으며 SNS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는 2014년부터 여수관광 SNS ‘힐링여수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8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14만 명에 달하는 팔로어와 소통하고 있다.

주요기사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힐링 여행, 언택트 여행지 등을 소개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로 달라지는 방역수칙을 안내하며 안전한 여수 여행의 길잡이 역할을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관광산업이 ‘위드 코로나’로의 방역체계 전환과 함께 다시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SNS 소통창구를 적극 활용해 시민과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면서 여수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여수시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