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두꺼비, 다양한 콜라보로 ‘어른이’ 취향 저격

박윤정 기자 입력 2021-10-13 03:00수정 2021-10-13 09:1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식음료부문 / 대상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
국내 주류업계에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을 선도하는 기업은 2021년에도 단연 하이트진로였다.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에 급변하는 MZ세대 트렌드를 절묘하게 녹여낸 콘텐츠로 하이트진로가 대한민국 SNS 대상 식음료·주류 부문 6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이트진로의 대표 SNS 채널 진로 인스타그램은 ‘어른이들의 친구’ 두꺼비 캐릭터의 주 활동 무대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트렌디한 일상 콘텐츠, 위트 넘치는 명작 패러디, 최신 유행하는 댄스 챌린지에 이르기까지 MZ세대가 열광하는 수많은 콘텐츠로 독보적인 캐릭터 마케팅의 정수를 선보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브랜드 캐릭터로는 드물게 팬덤까지 갖춘 두꺼비의 인기를 바탕으로 참이슬 모델 아이유, 샤이니, 카페사장 최준, ‘부끄뚱’ 문세윤 등 핫한 셀럽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연달아 선보이며 SNS에서 소위 말하는 ‘일 잘하는’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주요기사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깔끔한 소주의 원조, 진로와 함께 ‘어른이’(어른+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가 되어줄 진로 두꺼비와 하이트진로의 트렌디한 마케팅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
#2021 대한민국 sns 대상#하이트진로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