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공원’ 일대 주택, 코로나 시대 최상의 주거 공간…‘더샵 도안트위넌스’ 10월 분양 예정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10월 6일 08시 00분


코멘트
갑천생태호수공원(예정) 인근에 자리하는 더샵 도안트위넌스 투시도
갑천생태호수공원(예정) 인근에 자리하는 더샵 도안트위넌스 투시도
주거 품격을 한껏 높여주는 호수공원 인근 신규 분양에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수변을 따라 펼쳐진 휴식 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답답한 코로나 시대 최적의 주거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어서다.

호수공원 일대는 신도시를 중심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입소문을 타며 집값도 강세다. 수원 광교호수공원(170만㎡) 바로 옆 ‘중흥 S클래스’ 전용면적 84㎡는 7월 18억원에 거래돼 일대 시세를 리딩중이다. 동탄2신도시도 동탄호수공원(46만㎡) 앞 ‘하우스디 더 레이크’ 전용면적 84㎡ 타입이 10억4000만원에 손바뀜이 이뤄졌다. 호수와 거리가 먼 아파트 보다 2억원 가량 더 높다. 인천 청라국제도시도 호수공원(102만㎡) 옆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 전용면적 84㎡ 타입이 12억9500만원에 거래돼 신고가를 세웠다.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 팀장은 “단순히 녹지가 펼쳐지는 것보다 아름다운 수변이 더해지는 것이 가치상승에 도움을 주며, 건강한 삶까지 누릴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주거 공간으로 더 인기를 끌 것”이라며 “또한 호수공원 일대가 상권 형성, 다양한 행사 개최 등으로 지역문화의 핵심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호수가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되는 주택이 관심을 끈다. 포스코건설은 대전 도안신도시 최중심 랜드마크 단지인 ‘더샵 도안트위넌스’를 10월 분양 예정이다. 실수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총 308실 규모다.

단지 인근에는 갑천생태호수공원(예정)을 비롯해 도안문화공원, 진잠천 수변공원, 옥녀봉체육공원, 덜레기근린공원, 도안숲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갖춰져 있다.

동시에 역세권 입지도 누릴 수 있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2027년 개통 예정) 이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며, 대전 전 지역을 통하는 도안대로가 맞닿아 있고, 동서대로,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도 가까워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밖에 홈플러스, CGV,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과 목원대 상권과 중심상업지역 중심으로 형성된 다양한 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한 입지도 강점이다.

청약 부담도 덜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 받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도안 트위넌스는 대전 지역민들의 워너비로 꼽히는 도안신도시 내 최중심에 입지에 들어선다”며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랜드마크로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