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과학자의 흑역사 外

동아일보 입력 2021-10-02 03:00수정 2021-10-02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과학자의 흑역사(양젠예 지음·강초아 옮김·현대지성)=천재 과학자들의 여러 실수와 실패가 빚어낸 과학의 역사를 다룬다. 호킹, 아인슈타인, 뉴턴 등 소개된 26명의 위대한 과학자들도 때로 편협한 의견을 고집하다 엄청난 발견을 놓치기도 했다. 1만9900원.

○지금처럼 그렇게(나태주 지음·김두엽 그림·북로그컴퍼니)=풀꽃 시인 나태주가 90대 화가 김두엽 할머니의 그림을 보고 영감을 얻어 쓴 시를 그림과 함께 엮었다. 신작 시 76편과 할머니의 그림 75점이 수록됐다. 1만5000원.

○죽기는 싫으면서 천국엔 가고 싶은(에이미 거트먼 등 지음·박종주 옮김·후마니타스)=생명윤리학의 도덕적 쟁점들을 정리했다. 전염병 예방, 건강보험 등 공중보건 이슈에서 동물실험, 장기이식, 유전자공학 등에 얽힌 논란을 살펴본다. 2만2000원.

○하늘의 나라 신화의 나라(이기봉 지음·덕주)=고조선, 부여, 고구려, 백제, 가야 등 고대국가들의 건국신화를 자세히 들여다본다. 신화 속에 내재된 역사성을 통해 고대신화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다. 1만5000원.

주요기사
○뒤라스의 말(레오폴디나 팔로타 델라 토레 지음·장소미 옮김·마음산책)=이탈리아 저널리스트인 저자가 프랑스 소설가 마르그리트 뒤라스와 나눈 인터뷰집. 제2차 세계대전 때 레지스탕스로 활동하고 68혁명에 참여한 그의 삶이 작품에 미친 영향을 설명한다. 1만6500원.

○차와 일상(이유진 지음·샘터)=티 소믈리에인 저자가 차와 함께하는 생활을 담은 에세이. 아침에 차 한잔으로 정신을 깨우고, 저녁에는 가족끼리 차담을 나누는 등 차를 통한 힐링의 삶을 담았다. 1만6000원.

○일리아스, 호메로스의 상상 세계(조대호 지음·그린비)=그리스 고전 일리아스를 쉽고 정확하게 읽는 방법을 안내한다. 호메로스 서사시의 핵심이 되는 영웅주의, 올림포스 신들에 대한 신앙, 죽음과 저승세계에 대한 상상을 통해 일리아스의 특별한 점을 다뤘다. 1만7800원.

○백악관 AI 리포트(미국 인공지능국가안보위원회 지음·정승욱 옮김·쇼팽의서재)=백악관과 미국 의회에 인공지능 기술을 자문하는 정부 위원회의 보고서. 최근 인공지능 기술을 패권 도구로 사용하는 중국에 맞서 미국과 동맹국들이 초국가적 연구개발 기구를 구축할 것을 제안한다. 2만1000원.
#새로 나왔어요#신간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