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일 최고의 선물은 아빠의 금연”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9-28 15:34수정 2021-09-28 15:5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건복지부 ‘제3회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 충남 아름초등학교 1학년 최재호 학생이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손으로 그린 ‘내 생일 최고의 선물, 아빠의 금연’ 작품이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3회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흡연예방 문화제는 청소년이 창작한 금연 및 흡연예방 작품을 공모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행사다. 올 5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두 달 간 1165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먼저 손 그림 부문 대상인 재호 학생의 ‘내 생일 최고의 선물, 아빠의 금연’ 작품에 대해 심사위원은 “아빠의 금연을 최고의 생일 선물이라고 표현해 금연의 중요성을 잘 나타냈다”고 평가했다.

충남 아름초등학교 1학년 최재호 학생의 ‘내 생일 최고의 선물, 아빠의 금연’
그림 부문에선 강원 갑천초등학교 6학년 권채은 학생의 ‘노담 서바이벌’(초등부), 전북 19세 이지원 학생의 ‘고장나기 전에 지금이라도’(중·고등부)가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주요기사
강원 갑천초등학교 6학년 권채은 학생의 ‘노담 서바이벌’(초등부)

전북 19세 이지원 학생의 ‘고장나기 전에 지금이라도’(중·고등부)
글쓰기(산문) 부문에선 충남 인지초등학교 4학년 남궁하은 학생의 ‘담배와 거리가 먼 사람의 담배 이야기’(초등부), 서울 인헌고등학교 2학년 정성희 학생의 ‘담배, 꽃, 우리’(중·고등부)가 대상작으로 뽑혔다.

충남 인지초등학교 4학년 남궁하은 학생의 ‘담배와 거리가 먼 사람의 담배 이야기’(초등부)

서울 인헌고등학교 2학년 정성희 학생의 ‘담배, 꽃, 우리’(중·고등부)
영상물 부문에선 광주 일동초등학교 5학년 권재헌 외 2명의 학생이 만든 ‘피지 않습니다’(초등부), 강원 춘천여자고등학교 3학년 오민주 학생의 ‘야, 내 말 좀 들어봐’(중·고등부)가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외의 수상작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https://www.khealth.or.kr), 금연두드림(https://nosmk.khealth.or.kr), 유튜브 ‘금연엔노담’에서 볼 수 있다.

복지부 관계자는 “모든 수상작은 전국 교육청과 학교에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확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