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퇴직금 50억’ 곽상도에 野주자들 “아수라 같은 판국, 성역없는 수사”

  • 뉴스1
  • 입력 2021년 9월 26일 13시 03분


코멘트
곽상도 국민의힘 국회의원. 뉴스1 © News1
곽상도 국민의힘 국회의원. 뉴스1 © News1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이 대장동 개발사업의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화천대유’의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것과 관련, 국민의힘 대권 주자들이 곽 의원에 대한 제명과 특별검사를 통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홍준표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장동 비리는 점점 점입가경으로 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이재명 시장을 물고, 이재명 시장은 살기 위해 우리 측 인사들 연루를 폭로하고, 조금 더 있으면 박영수 특검과 연루되는 대장동비리 관련 검찰 게이트도 곧 나올 기세”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선이 점점 더 험악해진다. 장물 분배의 향연으로 흐르고 있다”라며 “그래서 흠 없는 사람만이 종국적으로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을 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실이라면 당 지도부는 당장 곽 의원을 제명 출당 조치하기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우리 스스로 깨끗하고 당당해야 문재인 정권과 이재명 경기지사의 불법과 비리 의혹을 응징할 수 있다”라며 “당 지도부는 신속하게 결단하기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지사는 이 아수라 같은 판국에 대해 진실을 밝힐 것을 요구한다”라며 “이 지사 말대로 거리낄 것이 없다면 특검이건 국정조사건 다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잘못했으면 그게 누구든 처벌받는 것이 마땅하다”라며 “민주당에서도 특검과 국정조사를 거부할 명분이 없다. 즉각 수용하여 시작하자”고 밝혔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페이스북에 “영화 ‘아수라’가 현실에서 일어난 것인가. 사실이 아니라고 믿고 싶다”라며 “지금 당장 특검과 국정조사, 감사원 감사 등 법이 허락하는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진실을 규명하고 비리를 처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거대한 부정부패가 의심되는 개발사업에 대한민국 정의를 수호해야 할 대법관, 검찰총장, 특검, 기자, 여야 정치인 이름이 줄줄이 나오는 게 말이 되나”라며 “이게 나라인가. 대한민국의 정의는 어디로 간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 이상일 공보실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해 “특검이 여야 가릴 없이, 성역을 두지 않고 모든 걸 수사하도록 해야 한다”라며 “특검을 곧바로 도입해서 철두철미한 수사를 해야 한다는 것이 민심이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국민의 압도적 다수가 특검 즉각 가동에 찬성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의 아들 퇴직금과 관련해서는 “화천대유는 합법적 지급이라고 주장한다고 하나, 일반통념이나 상식에 비추어 대단히 이례적인 만큼 이 문제도 대장동의 다른 모든 의혹과 함께 특검 수사를 통해 철저히 규명돼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