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라이프치히 6-3 대파…리버풀, AC밀란에 역전승

  • 뉴스1
  • 입력 2021년 9월 16일 08시 59분


코멘트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가 무려 6골을 퍼부으며 라이프치히(독일)에 완승을 거뒀다.

맨체스터 시티는 1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이티하드 스타디움서 열린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A조 1차전에서 라이프치히를 6-3으로 이겼다.

초반부터 주도권을 가져간 맨시티는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6분 코너킥 상황에서 나단 아케가 날린 헤더 슛이 골키퍼 손을 맞은 뒤 크로스바를 맞고 들어갔다.

기세를 이어가던 맨시티는 전반 28분 라이프치히의 자책골로 득점을 추가했다. 케빈 데 브라이너가 올린 날카로운 크로스를 라이프치히 수비수 노르디 무키엘레가 헤딩 패스로 골키퍼에게 전달하려 했으나 그대로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수세에 몰린 라이프치히는 전반 42분에야 한 골을 만회했다. 에밀 포르스베리가 올린 크로스를 무키엘레가 헤더로 연결했고 이를 크리스토퍼 은쿤쿠가 다시 머리를 갖다대 골망을 흔들었다.

맨시티도 곧바로 골을 넣으며 흐름을 내주지 않았다. 전반 추가시간 리야드 마레즈가 페널티킥으로 한 골을 더 추가하며 점수 차를 벌렸다.

후반에도 난타전이 이어졌다. 라이프치히가 쫓아오면 맨시티가 달아나는 식이었다. 라이프치히는 후반 6분 다니 올모가 올린 크로스를 은쿤쿠가 머리로 득점했다.

그러자 맨시티는 후반 11분 잭 그릴리시의 날카로운 감아차기 득점으로 4-2로 달아났다. 라이프치히도 후반 28분 은쿤쿠가 이번에는 발로 득점을 올리며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라이프치히가 한 골 차로 붙은 상황에서 맨시티는 공격 본능을 뽐냈다. 후반 30분 주앙 칸셀루의 중거리포에 이어 후반 40분 코너킥에서 가브리엘 제수스가 쐐기골을 넣으며 6-3으로 경기를 마쳤다.

이날 리버풀(잉글랜드)은 안방에서 AC밀란(이탈리아)을 맞아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리버풀은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개최된 UCL B조 1차전에서 AC밀란에 3-2 역전승을 거뒀다. 리버풀은 B조 선두로 올라섰다.

전반 9분 AC밀란의 수비수 피카요 토모리의 자책골로 앞서 나간 리버풀은 전반 42분 안테 레베치, 44분 브라힘 디아즈에게 연속골을 허용하며 전반을 1-2로 뒤졌다.

리버풀의 진가는 후반전에 드러났다. 에이스 모하메드 살라가 후반전 시작 후 3분 만에 디복 오리지의 패스를 받아 동점골을 터트렸다.

이후 리버풀은 후반 24분 조던 헨더슨의 득점으로 승부을 뒤집었다. 헨더슨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고 리버풀의 재역전승으로 경기가 마무리 됐다.

파리 생제르맹 유니폼을 입고 UCL 데뷔전을 가진 리오넬 메시의 출전으로 관심을 모았던 경기는 무승부로 끝이 났다. 메시-네이마르-음바페(MNM)라는 ‘꿈의 스리톱’을 내세운 PSG는 다소 실망스러운 경기력으로 챔스 첫 승을 뒤로 미뤘다.

PSG는 벨기에 브뤼헤를 상대로 한 UCL A조 1차전 원정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PSG는 전반 15분 안데르 에레라가 선제골을 넣었지만 전반 27분 한스 바나켄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MNM’ 공격진은 기대만큼 활약하지 못했다. 음바페가 중앙에서 중심을 잡고 메시와 네이마르가 양 측면에서 개인 기량으로 이따끔씩 인상적 장면을 남기기는 했지만, 브뤼헤의 밀집 수비에 막혀 좀처럼 결실을 맺지 못했다.

메시는 결정적 기회에서 골대를 맞히는 등 마무리에서 아쉬움을 보이기도 했다. 아직은 함께 만드는 시너지보다는 각자 개인 기량이 우선시되는 모습이었다. 그나마 음바페는 1도움을 기록하며 겨우 체면 치레를 했다.

한편 D조의 레알 마드리드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쥐세페 메아차에서 열린 인터 밀란과의 원정경기에서 후반 43분 호드리구의 득점으로 한 점 차 승리를 거두며 귀중한 승점 3점을 획득했다.

◇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결과(16일, 앞이 홈팀)

ΔA조
브뤼헤(벨기에) 1-1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6-3 라이프치히(독일)

ΔB조
리버풀(잉글랜드) 3-2 AC 밀란(이탈리아)
AT 마드리드(스페인) 0-0 포르투(포르투갈)

ΔC조
베식타스(터키) 1-2 도르트문트(독일)
스포르팅 CP(포르투갈) 1-5 아약스(네덜란드)

ΔD조
티라스폴(몰도바) 2-0 샤흐타르(우크라이나)
인터 밀란(이탈리아) 0-1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