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고했다고 발길질당한 여성…에스컬레이터서 굴러떨어져

김소영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9-15 20:00수정 2021-09-15 20: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스컬레이터에서 뒷 여성에 발길질하는 남성. NYPD 트위터 갈무리
미국 뉴욕의 한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여성을 발로 걷어차 넘어뜨린 남성을 현지 경찰이 쫓고 있다.

14일(현지시간) 폭스뉴스에 따르면, 뉴욕 경찰(NYPD)은 사건 당시 상황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과 남성의 모습을 트위터에 올리며 공개수배에 나섰다.

지난 9일 촬영된 영상을 보면 한 남성은 에스컬레이터를 걸어 올라가며 한 여성을 지나친다. 이 남성은 별안간 뒤돌아서더니, 아래에 있던 여성을 발로 세게 걷어찼다.

갑작스러운 발길질에 여성은 에스컬레이터 하단 끝까지 굴러떨어지고 말았다. 이를 아무렇지도 않게 지켜보던 남성은 그대로 에스컬레이터를 걸어 올라 현장을 떠났다.

주요기사
피해 여성 A 씨(32)는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남자가 나를 밀치고 가기에 (남자에게) ‘실례합니다’라고 말했어야 한다고 했을 뿐”이라고 밝혔다. 에스컬레이터 계단에 부딪혀 온몸이 멍들었다는 A 씨는 정신적 피해도 호소했다.

NYPD는 사건 당시 검은색 바지에 흰색 셔츠를 입은 용의자의 사진을 트위터에 공개하며 시민들에게 제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경찰이 공개한 용의자의 모습. NYPD 트위터 갈무리


김소영 동아닷컴 기자 sykim41@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