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VAIV,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플랫폼 비즈니스 공동 론칭 목표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9-15 15:42수정 2021-09-15 15:4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바이브컴퍼니(VAIV)와 ‘플랫폼 비즈니스 공동 런칭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KMAC 본사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한수희 KMAC 대표이사와 이재용 VAIV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KMAC의 컨설팅 전문성과 VAIV의 기술 전문성을 결합해 플랫폼 비즈니스 공동 론칭 및 컨설팅 사업 협력을 진행함으로써, 산업계에서 요구받고 있는 주요 경영 트렌드에 대한 체계화된 솔루션 제공 및 방향성 선도를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분야별 공동상품 개발을 시작으로 향후 합작투자사(Joint Venture) 설립까지 고려한 유기적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KMAC와 VAIV는 △ESG △디지털 트윈&메타버스(Digital Twin&Metaverse) △스마트 교육(Smart Education)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Start-up Accelerating) △비즈니스 분석(Business Analytics) 분야에 걸친 대규모 인적·물적 협력을 진행한다.

한수희 KMAC 대표이사는 “컨설팅 전문성과 기술 전문성을 결합한 플랫폼 비즈니스 런칭을 통해 ESG·메타버스·빅데이터·비즈니스 분석 등 산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응력을 강화하는데 일조하는 것이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KMAC는 1989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경영컨설팅 전문기관으로 진단평가, 컨설팅, 교육, 리서치, 미디어에 걸친 토탈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각적 측면에서 활동 전개하고 있다. VAIV는 2000년 설립된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으로, 자사 텍스트 마이닝 기술을 바탕으로 AI 플랫폼, 메타버스 및 디지털 트윈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