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밀리더스와 국방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9-09 17:14수정 2021-09-09 17:1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오성 밀리더스 회장(왼쪽)과 고려사이버대학교 김진성 총장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와 ㈜밀리더스(회장 김오성)는 9일 고려사이버대학교 인촌관 원형스튜디오에서 국가 방위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 김진성 총장, 한운영 산학협력단장, 조수근 교육지원처장, ㈜밀리더스에서 김오성 회장, 김동명 부회장, 김재균 이사, 왕광환 실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밀리더스 출신의 부사관 및 장교를 포함해 군 위탁생의 고려사이버대학교 및 대학원 진학의 기회를 확대하고, 국방 관련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도 추진해 나아갈 예정이다. 또 ㈜밀리더스는 고려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의 부사관, 장교 임용 교육 및 육군3사관학교 진학 지원에 적극 협력키로 합의했다.

김진성 총장은 “우수한 국방인력을 양성하는 ㈜밀리더스와 인연을 맺게 돼 기쁘다. 양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려사이버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국방전략 및 리더십 인성에 초점을 맞추고 국방기술 전공을 개설하여 AI 및 소프트웨어 관련 융합기술을 접목한 전문교육을 제공해 왔다. 최근에는 방위사업청 및 한국국방기술학회와 국방 AI 및 소프트웨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주요기사
한운영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 고려사이버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한 교육콘텐츠를 군 장병까지도 확대하기 위한 교육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밀리더스는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 기관으로 선정되어 육·해·공군 장교 및 부사관 선발을 위하여 교육 및 훈련 과정을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관이다. 2005년 리더십&이미지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2012년 밀리더스 아카데미를 창립해 7,700명 이상의 임관생을 배출하는 등 국방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